몇 개월 전에 물놀이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방수기저귀라는 것의 존재를 발견하고서도 깜짝 놀랐었는데, 그거에 맞먹을만한 놀라움으로 다가온 것이 바로 배변팬티이다. 나온지 얼마 안된다는데, 이 제품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나뉘는 듯하여 지극히 객관적인 정보만 제공하는 것이 낫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서점에는 유아 배변훈련 책이 꽤 나와있던데, 유아 배변훈련 책에 대해서도 간략한 정보만 제공할까 한다.
(이미지 출처: http://www.flickr.com/photos/regallager/6354894037/ )
1. 배변팬티
- 아이들 배변훈련을 위해 새로 나온 팬티.
- 기저귀는 소변을 바로 흡수하여 축축한 느낌이 덜한 데 반해, 배변팬티는 축축한 느낌이 기저귀보다 더 나기 때문에 아이들이 기분 나쁜 것을 인지하고 엄마, 아빠에게 용변 본 것을 표현한다고 한다.
- 방수처리가 되어 있다.
2. 배변훈련 책
- 아이가 배변훈련을 하는 것에 대해 낯설어하거나 거부감을 갖지 않도록, 배변훈련 전에 배변훈련 책을 읽어주는 경우가 많은 듯 싶다.
- 일반 책 뿐만 아니라 소리책도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유아 배변훈련은 18개월에서 24개월이 바람직하다고 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관련 기사를 읽어보시기 바란다.
배변팬티가 방수처리 제품이라 방수기저귀와 무슨 차이가 있을까 궁금해하는 분이 계실까봐 방수기저귀에 대해서도 간단히 적어보았다. 배변팬티처럼 방수처리가 되어 있지만, 물놀이에만 잠시 사용하는 방수기저귀도 있다.
방수기저귀
- 아이들 물놀이용으로 많이 사용하는 기저귀.
- 아이가 물 속에서 대소변을 본 것이 물 밖으로 새어나오지 않도록 방지하는 제품이다.
- 일반 기저귀의 몇 배로 비싸서, 대체적으로 한 팩을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대체적으로 필요한 갯수만큼만 낱개로 구입하는 듯하다.
이어지는 글
- 배변훈련용 팬티로 배변훈련 시작~. (맘앤밥 배변훈련용 팬티) ( http://hoyouworld.com/13771 )
- 유아 변기 추천- 피셔프라이스 vs 베이비뵨 vs 콤비 vs 리첼 변기 ( http://hoyouworld.com/13642 )
- 범보 트레이너 변기 vs 베이비뵨 트레이너 변기 (장단점 비교) ( http://hoyouworld.com/10988 )
저도 어린이집에서 방수팬티(배변훈련팬티)를 사서 보내라는데 이걸 살만한곳이 인터넷 밖에 없었습니다 마트와 아기 옷 파는 곳에서도 팔지 않아 많이 당황했었습니다. 방수기저귀만 있는 줄 알았는데 방수팬티라는 존재를 처음알고 이걸 알아보는데 힘이들었는데.. 좀더 정보가 있으면 좋겠네요
소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제가 글 초반에 적었듯이, 배변훈련팬티에 관해서는 호불호가 나뉘어지기 때문에, 이전처럼 어떤 특정 제품을 추천해드릴지 정하지 못했습니다. 이로 인해 구매처에 관해서라든지 상세 정보를 더 드리지 못한 것 같습니다. ‘은정 이’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방수기저귀의 존재만 알고 계시고, 배변훈련팬티라는 것이 도대체 무엇인지 전혀 알지 못했던 분들에게 이런 제품도 있다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 위의 글입니다.
‘은정 이’님께서 문의하셨던 판매처에 관해서 나름의 답변을 드리자면, 현재 배변훈련팬티로 다른 분들이 많이 사용하시고 추천하시는 제품에는 무냐무냐, 첨이첨이, 맘앤밥 등이 있는데 무냐무냐와 첨이첨이는 온라인쇼핑몰 뿐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도 꽤 많이 있더라고요. 심지어 백화점에도 입점이 되어 있다는 것은 저도 좀전에 검색을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첨이첨는 이 홈페이지에서 가까운 매장을 찾으실 수 있고요. ( http://chummy.co.kr/kor/store/store.html?gubn=1 )
무냐무냐는 이 홈페이지에서 매장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 http://www.moonya.co.kr/kor/store/store_search.html )
호유월드에 적어주시는 모든 댓글에 대해서는 최대한 만족할만한 답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시한번 소중한 의견 감사드리며, 이 댓글이 궁금증을 조금이라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