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출산 후에는 침대를 쓰던 분들도 새 식구에 맞게 잠자리를 따로 준비하시더라고요. 굳이 따져보자면, 옵션은 세 가지 정도였던 것 같아요.

  1. 아이만을 위한 유아침대를 구매한다.
  2. 아이를 위한 범퍼침대를 구매하되, 엄마도 같이 누울 수 있는 큰 사이즈를 구매한다.
  3. 아이와 함께 바닥생활을 하되, 쿠션을 포기할 수 없으므로 라텍스 매트리스를 구매한다.

그런데 침대의 경우에는 워낙 취향이 다양해서 어떤 게 좋다고 권장을 미처 하지 못했었는데, 마침 추천할만한 좋은 침대가 있길래 소개해볼까 합니다.

hansem1

hansem2

이 침대의 특징은?

‘한샘 스테디 침대’는 옆에 가드가 있어서 아이가 떨어지지 않겠다는 점에서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시더라고요.

가드가 있다는 점과 프레임이 넓다는 점이 특징인데, 프레임에 아기용품을 몇 가지 정도는 둘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구매할 때 고려할 점은?

침대의 프레임만 구매할 수도 있고, 프레임과 매트리스를 함께 구매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프레임 가격은 약 40만원 정도, 매트리스는 종류에 따라 가격이 다름)

다만, 매트 삽입 깊이가 24.5cm라고 나와있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던 매트리스의 높이가 너무 낮으면 매트리스를 새로 사는 게 나을 듯합니다.

한샘몰에서 매트리스를 선택할 때는 총 다섯가지 매트리스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는데, 매트리스는 약 22cm~25cm 정도 된다고 합니다. (집에 있는 매트리스를 사용할 생각이라면, 비교해보세요~.)

같이 사야하는 부속품은 없나?

침대를 살 때 매트리스에 씌울 방수커버도 판매를 한다고 합니다.

물이나 음료 등을 엎지를 수 있기 때문에 방수커버를 한개쯤은 구매하는 게 좋을 듯합니다.

매트리스를 한샘에서 같이 구매하는 게 좋을지, 아닐지 모르겠다?

기존에 사용하던 매트리스의 높이가 너무 낮은데 굳이 이 침대를 구매하고 싶다면 매트리스도 같이 사야하지 않나 싶습니다.

한샘 스테디 침대 구매시에 매트리스를 컴포트아이(매트리스 종류임)로 구매하는 경우에는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를 무료로 1회 제공한다고 합니다.

글을 마치며…

아이와 함께 잘 수 있는 큰 침대를 찾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이 글은 한샘과 전혀 상관없는 제 개인적인 추천입니다. ^^;

이미지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