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아기를 키우다 보니 정말 기저귀 값을 번다는 말이 무슨 말인지 알 것 같다. 시중에 기저귀 가격도 만만치 않은데 우리 아기에게 어떤 제품이 맞는지 하나하나 모두 사서 사용해 볼 수도 없고, 우선 한가지 브랜드를 정하여 꾸준히 사용하였다. 그러다가 우연히 기저귀도 샘플을 판다는 걸 알게 되서 오픈마켓을 검색하여 몇 가지 종류를 구매하였다. 각 생산 업체에서 샘플을 만들어서 판매하는 것은 아니고 판매자들이 위생 지퍼팩에 몇 개씩 넣어서 파는 식이었다. 우선 평소에 관심이 있던 브랜드 위주로 구매해 보았다. 우리 아기는 팬티형을 싫어해 모두 밴드형으로 구매했으며 사이즈는 모두 “L” 사이즈다. “하기스 프리미어”, “팸퍼스 뉴베이비드라이”, “무니” , “리베로”, “군” 의 총 다섯 개의 기저귀를 비교해보았다. 아래의 사진은 직접 찍은 사진이다.
차례대로 “하기스 프리미어”, “팸퍼스 뉴베이비드라이”, “무니” , “리베로”, “군” 이다.
펼쳤을 때 모습이다.
하기스는 우리나라 유한양행과 Kimberly clark 라는 외국회사가 유한킴벌리라는 합작 회사를 차려 생산하는 제품이므로 국산이라고 할 수 있겠다. 팸퍼스는 미국 제품으로 얇고 흡수력이 좋다고 소문이 나있고 은은한 파우더 향이 있다. 무니기저귀는 소형은 흡수체가 일본산이고, 중형부터는 대만산이라고 한다. 정확히 어느 나라 브랜드 인지는 잘 모르겠다 ;; 리베로는 스웨덴 제품으로 북유럽에서 인기가 있는 친환경 기저귀라고 하여 관심이 갔고,
군 기저귀는 다른 맘들이 잘 알다시피 일본 제품인데 요즘 방사능 문제 때문에 샘플을 주문할까 말까 고민도 했지만 워낙 평이 좋아 믿고 구매해 보았다.
하기스 프리미어 기저귀
장점
- 기저귀 안감이 순면으로 되어 있어 아기 살이 쓸릴 염려가 덜하고 보송보송했다.
- 밴드 부분이 부드러워 피부에 자극이 없으며 허리에 닿는 부분에 전면 밴드가 들어가 있어 편해 보였다. 밴드도 많이 늘어나는 편이었다.
- 오줌 알림마크가 있어 편하다
단점
- 타 브랜드에 비해 가격이 비싸다.
- 안감에 샘방지 기능이 있으나 아기가 걸으면 안으로 다소 말려들어가 오줌이 새는 경우가 있었다.
팸퍼스 뉴베이비드라이 기저귀
장점
- 기저귀 두께 비해 흡수력이 굉장히 좋다. 뒤처리를 할 때도 다른 기저귀 보다 부피가 훨씩 적었다.
- 기저귀 밴딩 부분이 매우 부드럽고 신축성이 좋다.
- 은은한 파우더 향이 나서 오줌 냄새를 가려준다.
단점
- 오줌 알림 마크가 없어 손으로 만져봐야 기저귀를 갈아줘야 하는지 알 수 있다.
- 아기 용변이 스몄을때 다른 기저귀 보다 상당히 많이 부풀어 오르는 편이다.
- 밴드 부분이 매우 부드러운 대신 다소 약한 편이다.
- 사람에 따라서는 파우더 향이 싫을 수도 있다.
무니 기저귀
장점
- 사진에서 보듯이 넓이가 가장 넓었다.
-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통풍력과 흡수력이 굉장히 좋았다.
- 허리 밴드가 부드럽고 뒤쪽부터 감싸주는 면이 넗어 고정이 잘 된다.
- 이중 샘방지에다 샘방지 날게가 넓은 편이라 샐 염려가 덜하다.
- 오줌 알림마크가 있어 편하다.
단점
- 전체적으로 마음에 들어 딱히 단점이 없다. 장시간 사용시 다소 무거운 느낌이 든다는 정도….
리베로 기저귀
장점
- 가격이 저렴한데 반해 양이 많은 편이다.
- 두께가 얇고 이중 샘방지가 되어 있어 옆으로 누워도 새지 않는다.
- 옆선의 신축성이 좋아 펼친 사진으로 보면 길이가 짧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 기저귀 마다 제조 일자가 적혀 있어 안심이 된다.
- 허리밴드부분의 소재가 통기성이 좋은 소재라 답답하지 않고 신축성이 좋다.
- 사용했던 기저귀중 길이가 제일 길어 아기가 움직여도 아래로 처짐이 제일 적었다.
단점
- 제일 놀랐던 것이..흡수력에 비해 뭉침이 좀 있고 오래 채워 놓으면 흡수체가 피부에 묻어 나왔다. 아기가 쓰는 것이라 나쁘지 않을 거라 생각해도 왠지 개운치가 않은 건 어쩔 수 없다.
- 오줌 알림 마크가 없다.
군 기저귀
장점
- 군 기저귀 역시 안감이 매우 부드럽고 흡수력이 좋아 장시간 사용해도 발진 걱정이 없을 것 같았다.
- 사용해 본 것 중에 옆면이 가장 넓어 좋았다.
- 타 브랜드에 비해 뭉침이 덜하고 밴드가 신축성이 좋은 편이다.
- 오줌 알림마크가 있어 편하다.
단점
- 장시간 사용하면 앞부분 보다 뒷부분이 많이 축축해 지는 편이다.
- 샘 방지선이 한겹으로 되어 있어 아기가 잘 때는 샐 것 같았다.
개당 가격
- 하기스 ₩426
- 팸퍼스 ₩285
- 무니 ₩239
- 리베로 ₩311
- 군 ₩285
(지마켓 기준)
기저귀 값도 만만치 않은 요즘 이렇게 우리 아기에게 맞는 제품을 샘플로 미리 써볼 수 있다는 것이 참 좋은 아이디어 같았다. 덕분에 나도 우리 아기에게 가장 좋은 기저귀가 어떤 것인지 체험 해 볼 수도 있는 기회였으니까..
이어지는 글
- 팸퍼스 기저귀- 스와들러 vs 베이비 드라이 vs 크루저 vs 액티브 베이비 팬츠 ( http://hoyouworld.com/13431 )
- 팸퍼스 기저귀 비교-미국형 크루저 vs 유럽형 액티브 핏 vs 아시아형 크루저 ( http://hoyouworld.com/13411 )
관련글
- 신생아 기저귀, 백조 기저귀 ( http://hoyouworld.com/8235 )
- 천기저귀와 일회용기저귀 / 땅콩기저귀 비교 ( http://hoyouworld.com/12336 )
- 신생아 목욕용품 리스트 1- 목욕타올, 신생아용 목욕욕조 ( http://hoyouworld.com/8683 )
- 영유아 물놀이 3탄- 아기 방수 기저귀(하기스) ( http://hoyouworld.com/3323 )
우연히 남아용 기저귀와 여아용 기저귀의 차이점에 대해 친구들 대화를 통해 듣게 되었습니다. 만일 다른 성별로 기저귀 선물이 들어오면 교환을 꼭 해야 하는지, 그리고 남녀공용 기저귀도 있다는데 도대체 그건 뭔지 궁금해서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다들 누군가한테 들었다고 하는 글만 있더라고요. 정확한 정보를 얻기 위해 ‘보솜이’ 홈페이지에 문의했더니 다음과 같은 답변이 왔습니다. 혹시 궁금하셨던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하는 바입니다.
-남아, 여아, 공용 아기 기저귀의 차이는 제품 디자인의 차이와 흡수체의 위치가 남아는 중간앞쪽, 여아는 중간뒤쪽, 남녀공용은 중간에 위치하고 있는 차이가 있습니다. 흡수체 투입량은 성별, 공용여부 관계없이 동일한 양이 제품 제조에 사용 되고 있습니다. 디자인(색상차이)에 구분없이 사용하신다면, 교환까지는 안하셔도 될듯합니다. 더 문의하실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080-082-2100)
아기용 물티슈도 정리해주세요..
언론에서 계속 말이 나오는데요..
어떤말이 맞는지 모르겠어요…
그럼 수고하세요…
아가용 물티슈도 말이 많더라고요. 이 부분에 있어서는 좀 더 자료를 찾아보고,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관심 가져주신 점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