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다고 내 나름대로 그냥 생각하는 것과 그 또래의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에는 역시 이상과 현실 같은 차이가 있는 것 같다. 그래서 아이들 장난감을 살 때는 그 또래의 아이들이 잘 쓰고 있는지, 그 회사가 믿을만한 회사인지, 아이가 장난감을 가지고 놀면서 다른 엄마가 관찰했을 때의 장단점 같은 것들을 고려하여 아이의 장난감을 구매하게 되는 것 같다.

다른 장난감을 알아보다가, 정말 초단순하게 생긴 이 파란말을 보고서 처음에 나는 아무런 감흥을 느끼지 못했다. 그런데 이 말이 일명 파란말로 불리며, 흔들말 업계에서 정말 인기라고 한다.

 

carousel pony
(이미지 출처 : 제로투세븐 www.0to7.com )

때로는 이성으로 설명할 수 없는 것들이 있는 것 같다. 왜 아이들이 뽀로로에 그렇게 열광하는지. 이 파란말도 비슷한 것 같다. 앞뒤로 흔들흔들 하는 왕단순한 움직임이지만 많은 아이들이 참 좋아한다는 것.

1세부터 3세까지 사용 가능하고, 둥글둥글하게 되어 있고 무게중심이 잘 잡히는 편이라 안전성에 그렇게 큰 염려를 할 필요는 없는 것 같다. 아이들이 저렇게 발판에 발을 대고 타기도 하고, 저 안장 같은 곳에 발을 대고 올라가서 흔들거리기도 하고, 말을 거꾸로 타기도 하는 것 같다. 쉽게 뒤집어지지는 않지만, 아이가 격하게 타다가 넘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부모의 주의 하에 말을 태우라고 사용설명서에는 적혀있다.

나처럼 이 말에 의구심을 가지는 분들은 구매보다 대여를 통해 아이가 이 장난감을 좋아하는지 여부를 알아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이 말을 직접 겪어본 엄마들의 글은 밑에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도 읽어보세요~.

이어지는 글

  1. 10개월 아기 장난감 추천- 뽀로로 프리미엄 다기능 붕붕카 (http://hoyouworld.com/3714)
  2. 1세에서 3세까지 영아에게 추천하고 싶은 스텝2 흔들말- 일명 스텝2 파란말 (http://hoyouworld.com/3921)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