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을 하신 분들의 경우, 전자파 때문에 염려를 많이 하시더라.

전자파 차단 담요의 경우 필수품이라는 생각은 안하지만, 하는 게 그나마 낫지 않나 하는 생각으로 구매하는 분들이 꽤 있는 듯하다.

참, 전자파 차단 담요가 중금속 때문에 위험하다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있던데, 2011년 이후에는 안전성으로 문제가 된 제품이 없다고 한다. (관련글에서 자세하게 읽어보세요.)

전자파 차단 담요의 경우 많은 분들이 사용한다고 하는 브랜드로 두 가지 추천할까 한다.

1. 벨리아모

미국 제품이고, 가격은 약 10만원 가량

bellyarmor

벨리아모 전자파 차단 담요는 시크, 시크-오가닉, 럭스 세 가지 라인이다. (색상은 여러가지 있음)

  • 시크와 시크-오가닉의 경우는 안감은 폴리에스터와 나일론으로 되어 있지만, 겉감은 면 100%로 되어 있다.
  • 럭스의 경우는 안감과 겉감 모두 폴리에스터와 나일론으로 되어 있다.

전자파 차단 티와 전자파 차단 수유가리개, 전자파 차단 복대도 있다.

2. 맘쉴드

국내 제품으로, 가격은 약 5만원대이다.

momsheild

맘쉴드의 전자파 차단 담요는 종류가 하나 뿐이고, 색상은 보라색만 있다.

  • 맘쉴드의 소재는  폴리에스테르 원단 폴라폴리스 / EFPF 차폐원단이다.
  • 허리 고정 단추가 있어서, 허리에 감고 고정 가능하다.

임산부 앞치마, 임산부 수유가리개, 임산부 복대도 있다.

Q1. 전자파 차단 담요와 수유가리개, 복대, 앞치마 중에서 어떤 걸 제일 많이 쓰나요?

공식적인 기록이 있지는 않지만, 아무래도 담요 형태를 많이 선호하시는 듯하다.

Q2. 전자파 차단 담요를 덮고 있는데, 자꾸 정전기가 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전자파 차단 담요에 클립을 끼워보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정전기의 음이온이 클립을 통해 빠져 나가기 때문에 정전기가 덜 일어나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한개 뿐 아니라 여러 개를 끼워도 상관 없다고 한다. (생생정보통 2014.12.16일자 방송)

(꼭 전자파 차단 담요가 아니더라도 정전기가 많이 나면, 옷의 안감에 클립을 끼워보세요)

Q3. 전자파 차단 담요는 정전기가 왜 많이 나는 걸까요?

생생정보통 방송에 따르면, 옷감에 따라서도 정전기 발생되는 정도가 다르다고 하는데 면보다는 합성섬유가 습기를 덜 흡수하기 때문에 정전기가 더 잘 발생할 수 있다고 한다.

전자파 차단 담요의 경우, 합성섬유인 경우가 많아서 면 소재 옷보다는 정전기가 더 많이 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Q4. 전자파 차단 담요를 쓸 때 주의할 점은?

아무래도 세탁시에 주의하시면 될 듯하다. 염소계 표백제를 쓰지 말고, 다림질을 하거나 삶는 것은 절대 하면 안된다고 한다.

글을 마치며…

전자파 차단 담요를 고르실 때는 주로 어떤 브랜드를 쓰는지에 신경을 많이 쓰시더라.

그리고 전자파 차단 담요의 경우, 중금속 검출 때문에 찜찜해서 사용하지 않는다는 말씀을 하는 분들이 계시던데, 이 기사는 2010년 12월자 기사로 이에 관해서는 국가기술표준원에 전화문의를 해보았다.

국가기술표준원에 따르면, 2011년 이후에는 전자파 차단 담요가 안전성으로 인한 문제가 없다는 이야기를 하시던데, 자세한 내용은 관련글에서 읽어보세요.

전자파 차단 담요를 찾고 계시는 분들 혹은 사용하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었기를.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