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파 차단 담요가 얼마나 효능이 있는지 알수가 없었기 때문에 이제까지 포스팅은 미뤄뒀었다.
어쨌든 남들 많이 쓴다는 브랜드라도 소개를 할까 했는데, 어라???
중금속 검출되었다는 이야기에 꺼린다는 이야기를 여러 분들이 하시더라.
바로 검색 고고~.
최근 기사인줄 알았더니 2010년 12월 21일자 기사더라. (무려 4년 전의 기사)
해당기사에 따르면 전자파 차단 담요 7개 검사를 했는데, 그 중에서 5개 제품에서 니켈(중금속)이 다량 검출되었다고 한다.
제품안전포털사이트에서 해당 자료를 못찾아서 전화문의했더니, 제품안전포털사이트 홈페이지를 2011년부터 오픈했다고(저랑 통화한 분이 그랬음) 그러면서 해당부서로 전화연결해주었다.
그 부서에서도 관련 정보는 3년만 보관하기 때문에 또 다른 부서로 연결~.
국가기술표준원 제품시장관리과 직원 분과 통화를 했는데, 작년에도 전자파 차단 담요의 안전성 조사를 했으나 아무 문제가 없었다고 한다.
브랜드라도 알려달라고 했으나, 이 경우는 랜덤 추출이라는 답변만 얻었다.
2011년 이후에는 전자파 차단 담요의 경우 안전성 조사에서 부적합하다는 게 나타나지 않았다는 답변을 얻었다.
이에 대한 기사가 없는 이유는, 부적합한 제품인 경우 위험이 있으니 이를 공표하기 위함이지, 안전하다는 것을 굳이 알릴 필요가 없다는 것이 내가 통화한 직원분의 이야기였다.
전자파 차단 담요가 얼마나 전자파를 차단해주는지는 내가 알 수 없는 부분이지만, 적어도 안전성의 경우에는 국가기술표준원에서 문제가 된 제품이 최근에 없다고 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될 듯 싶다.
불금을 즐기지 못하고, 오늘의 전화 때문에 황당하셨을지 모르는 직원 분들께 죄송하고, 감사하다는 말씀 덧붙인다.
전자파 차단 담요 중에서 임산부들이 많이 쓴다는 브랜드 소개는 다음 편에서 할께요~.
혹시 궁금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서 4년전 기사는 링크를 걸어둘께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