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우산은 어떤 걸로 쓰고 있나요?
간단한 듯하면서도, 알아두면 도움이 될만한 어린이 우산/우비 이야기를 잠시 해볼까 합니다.
- 이미지 출처는 광주광역시교육청 홍보관 홈페이지입니다.
(현대모비스와 한국어린이안전재단에서 매곡초등학교에 투명우산을 후원한 사진입니다.)
1. 어린이 우산은 투명우산으로 준비해주세요.
아이들은 길을 건널때 우산으로 시야를 가려서 사고가 날 위험이 어른보다 높다고 하는데요. 이 때문에 어린이 우산은 투명우산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요즈음은 시에서나 초등학교에서도 어린이 안전을 위해서 무상으로 투명우산을 배포하는 경우도 꽤 있더군요.)
위급상황을 대비해서 우산손잡이에 호루라기가 달린 것을 준비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우산 손잡이에 호루라기가 달린 우산을 인터넷에서 팔더라고요. ^^;)
2. 우비는 밝은 색상으로 입혀주세요.
비오는 날은 운전자의 눈에 잘 보일 수 있도록, 우비는 밝은 색상으로 준비해주세요.
우산이 투명하기 때문에 옷이 알록달록하거나 색상이 화려한 게 좋다고 합니다.
3. 우산보다는 우비와 장화 착용이 낫다고 합니다.
우비 착용시에는 손이 자유롭기 때문에 우산을 썼을 때보다 대처를 더 잘할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권장을 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어린 아이들의 경우에는 우비/장화 착용 후에도 우산을 씌우는 경우를 꽤 볼 수 있었습니다.)
편집자의 주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많이 알고 계신 이야기일 듯 싶습니다.
뉴스에서도 아이들 우산은 투명우산이 안전하다는 영상을 종종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너무 당연한 이야기라 굳이 활자화해야할까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오늘 아침에 불투명한우산으로 앞을 다 가리고 걷는 꼬마아이를 보니 위험해보여서 이 얘기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들으면 별거 아니지만, 잊고 계신 건 아니셨는지요?
캐릭터도 좋고, 예쁜 우산도 좋지만 가장 중요한 안전 먼저 챙겨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