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소개드릴 곳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속 주인공들과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곳입니다.
인천 송월동에 위치한 동화마을인데요. 마을이름답게 초입부터 알록달록 예쁜 그림들이 많아요.
인천역 앞 차이나타운이 끝나는 부분에 있는데요. 차이나타운 끝자락에서 두리번 거리고 있으면 조끼를 입으신 할아버지 안내원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방향을 알려주세요.
동화마을 입구가 저기 보이시죠?
제가 방문한 요일이 토요일인데 차량 통제로 아이들이 뛰어다니기도 안심할 수 있고, 좋아하는 동화속 주인공들이 가득해 아이들 호응도도 높답니다.
동화마을 안내도도 벽화로 되어 있어요.
마을 골목 골목 돌아다니며 벽화에 그려진 동화속 주인공들과 포토타임을 즐기시면 되는데요.
다만 주의할점은 계획조성된 마을이 아니라 일반 거주지역에 벽화를 그리고 동화마을을 조성하였으므로 일반주택이 많아요. 일반주택가들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큰소리로 떠들지 않는 에티켓을 보여주세요. 그리고 거주구역에 조성되었으므로 입장료를 내지 않는 공짜!! 공짜라는 점이 매력만점이죠~~
위의 사진처럼 우편함도 실제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것이니 아이들이 장난으로 우편물을 꺼내거나 하지 않도록 주의주시면되요. 마을에서 준비한 이벤트로 마을입구 초입에서 12시, 1시 30분 엘리스와 퀴즈맞추기 이벤트가 있어요.
퀴즈를 맞추면 상자안의 사탕을 고를수 있어 아이들이 너무 신나합니다. 간혹 아이들이 모르면 부모님들이 정답을 맞추실 수 있는 기회가 있으니 만화주제가와 주인공 이름을 학습하고 가셔서 우리아이에게 사탕선물을 안겨주는 센스있는 엄마아빠가 되보아요~~
한시간 반에서 두시간정도면 마을을 모두 둘러볼 수 있구요. 배가 고파질때쯤 차이나타운에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짜장면을 먹고 차이나 타운도 슬슬 둘러보면 하루 나들이 일정이 됩니다. 생각보다 차이나타운에 관광객이 많아 음식점마다 대기줄이 긴편이에요. 엄마나 아빠 두부중에 한분이 먼저가서 줄을 서고 있다가 시간에 맞춰 들어가시는게 인내심이 적은 아이들에겐 덜 피로한 일이 되니 참고로 알아두시구요.
편집자의 주
인천에서 가볼만한 곳으로, 요즈음 가는 분들이 꽤 많은 모양입니다. 평일에는 그나마 좀 낫지만, 주말에는 사람이 정말 많다고 하더라고요.
주차를 어디에 했는지, 블로그에 적어주시는 분들이 계시던데요. 어떤 분의 블로그 내용 중에 주차에 관한 정보가 있길래 여기에 적어봅니다.
- 송월동 동화마을 주차안내
- 2014.3.29(토)-2014.10.31(금)
- 송월교회 주차장: 월요일-토요일 (상시)
- 제물포 고등학교 후문 주차장: 토, 일요일, 공휴일 (09:00~17:00)
- 송월초등학교 주차장: 토요일 (12:00~19:00), 일요일, 공휴일 (10:00~19:00)
- 남경포브아파트 뒤 도로 주차구역: 월요일~일요일(상시)
잠시 아이와 함께 동화 속 주인공이 되는 듯한 기분을 느껴보고 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출처
- 이 글의 이미지는 모두 planet님이 직접 찍은 사진입니다.
- 송월동 동화마을 주차안내 정보의 출처는 twinkia님의 블로그입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http://blog.naver.com/twinkia/220032687519 )
위치
[codepeople-post-map]
댓글을 남겨주세요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