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들이 기어다니기만 시작해도 온갖 서랍을 열어대는데 여간 위험한 일이 아니다. 그래서 아기엄마라면 누구나 구입해봤을 아기 안전 장치!!
- 본문에 나오는 이미지의 출처는 ann님이 직접 찍은 사진입니다.
1. 콘센트 안전커버
꼭 필요하다. 좀 크면 어른들이 전원을 연결하는 모습을 보고 따라하기도 하고 쇠젓가락을 들고 쑤시기도 한다는데.. 위험하기 짝이 없다.
의외로 안전장치들을 사게 되면 사은품으로 많이 딸려오게 되니 따로 구매하는 것보다 서랍 잠금 제품들을 살 때 사은품에 있는지 잘 봐서 남지 않게 구매하도록 한다.
어느 제품을 사용하더라도 상관없는 듯 하다 (사은품 때문에 총 3종류의 콘센트안전장치를 사용해본 결과!!)
2번부터는 베이비앤가드 제품을 자비로 구매해서 쓴 내용입니다.
2. 싱크대 잠금장치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였다. 판매자들이 강조하는 것처럼 3M테이프를 써서인건지 떨어지지 않아 좋았다.
3. 서랍장 잠금장치
제일 못써먹은 제품이다. 제품 자체에는 하자가 없다!!
다만 서랍장 측면이 정확하게 90도의 각도를 이루고 있는, 정직하게 생긴 아이들한테만 적용이 가능하다. 서랍장 앞면이나 옆면에 요철이 있거나 각도가 90도가 아니고 둥그스름하거나 하다면 적용이 힘들다.
정직하게 생기지 않은 서랍장 잠금을 위해서는 냉장고 & 서랍장 잠금장치라고 위에서 밴드처럼 내려와서 잠글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게 나을 것 같다. 다만 이것도 맨 위칸이 아니면 적용이 힘든 것이 단점일 것 같다.
#그 외에 써보진 않았지만 비접착식 장식장 잠금장치, 방문 손낌방지 안전보호대, 경첩 손낌방지 안전장치, 문닫힘 방지 안전장치, 가스렌지 손잡이 안전커버 등등이 있는데 가스렌지 손잡이 안전커버는 좀 탐이 났다~
워낙 서랍을 열어서 물건 꺼내서 입으로 물고 빨고를 좋아했던 활동적인 우리 아기에게는 서랍 잠금장치는 필수품이었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조금 영리해지니 (15개월 즈음) 잠금장치도 척척 열어낸다.
모든 서랍에 잠금 장치를 부착하는 것보다는 몇 개는 열어서 뒤질 수 있게 놀잇감으로 내주고 정말 위험한 것들은 손이 아예 안닿는 위쪽에 보관하고, 장소당 한 두군데에 서랍에만 잠금 장치를 달아 주면 될 거 같다. (모든 물건을 위쪽에 수납할 순 없으니 말이다. ㅜ.ㅜ)
편집자의 주
아이들이 좀 크고 나면, 집안 여기저기에 안전 장치 부착은 당연스레 하게 되는 모양입니다.
아까 ann님이 이야기한 냉장고 잠금장치는 이런 모양인 듯하더라고요.
(이미지 출처: 베베앙 홈페이지 www.bebean.co.kr/ )
이외에도 아기 안전 장치에 대해서는 포스팅을 한 두개쯤 더 할 생각입니다.
추천하는 브랜드 있냐는 질문 하시는 분들 인터넷에서 종종 본 듯한데, 인터넷에서 저렴한 제품으로 본인 가구 상황에 맞게 구입하시면 될 것 같아요. (대체적으로 저렴한 제품입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