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시트와 아기띠 중에서 무엇을 고를까 하는 질문을 어머님들이 많이 하시더라. 우선 결론만 이야기하자면, 개인마다 선호하는 바가 다를 수 있다는 것을 먼저 말씀드려야겠다.
이 포스팅 외에도 beansgirl님이 포그내 힙시트와 포브아기띠를 비교한 포스팅이 있다. 포그내 힙시트와 포브아기띠 둘 다 많이 사용하는 제품 중에 하나이므로, 이 포스팅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다.
(이미지 출처: http://www.flickr.com/photos/paparutzi/1062532768/ )
읽기 편하게 문답식으로 적어볼까 한다.
1. 사용은 언제부터 가능한가?
이 부분은 어머님들이 많이 말씀하는 내용을 적을까 한다.
- 힙시트: 아이가 허리를 가눌 수 있는 시기 이후여야 척추에 무리가 안 갈 것 같다며, 대체적으로 6개월 이후 사용을 권장했다.
- 아기띠: 목을 가눌 수 있는 시기 이후가 좋을 것 같다며, 대체적으로 100일 정도부터 아기띠 사용을 권장했다.
2. 여름과 겨울 같은 계절을 생각했을 때는 어떤 제품이 적합한가?
아기띠는 엄마와 더 밀착되어 있기 때문에, 겨울에 더 따뜻한 반면 여름에는 더 덥다고 한다.
단순히 계절성을 따진다면,
- 여름: 힙시트
- 겨울: 아기띠
이 때 좀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3. 앞보기, 뒤보기 이런 용도로는 뭐가 더 좋나요?
- 힙시트: 앞보기, 뒤보기 둘 다 편하게 가능하다.
- 아기띠: 앞보기가 되는 아기띠도 요즈음은 있다. 하지만, 힙시트에 비해 다리 벌어짐이 대체적으로 좀 더 있어서 앞보기 용도로 사용할 때는 힙시트를 더 유용하게 사용하는 듯하다.
4. 아기띠와 힙시트의 장단점
위에서 언급한 것은 우선 제외함
1) 아기띠
- 장점: 좀 더 안정감 있다.
- 어깨와 허리로 아이 무게를 분산시키니, 아이가 10kg이 넘는다고 하더라도 힙시트보다는 낫다.
- 오랫동안 아기를 안아줄 수 있다.
- 단점: 아기띠를 답답해하는 아이들도 좀 있는 듯하다.
2) 힙시트
- 장점: 안았다가 내리기가 아기띠보다 간편하다.
- 단점: 아기띠보다는 허리에 부담이 가므로, 허리가 안 좋은 분들은 구입을 고려해보셔야 할 듯하다.
- 잠깐잠깐 안기에는 아이를 받치는 용도로 좋지만, 오랫동안 안고 있기에는 허리나 치골 같은 곳이 아프다고 한다.
- 아이 몸무게가 10kg이 넘으면 엄마 허리 끊어짐.
5. 아기띠와 힙시트는 뭐가 더 유용한가요?
개인차가 엄청나다는 점은 우선 전제로 먼저 이야기 해야 할 듯 싶다.
- 아기띠: 아기가 어릴 때(6개월 전) 좀 더 유용하다고 한다.
- 힙시트: 아기가 클수록 아이를 자주 안았다가 내렸다가 하는 일이 더 많아지므로 유용하다고 한다.
- 하지만, 아이가 10kg이 넘는다면 이때 구매하는 건 비추!
결국, 선택은 여러분의 몫!
글을 마치며…
힙시트와 아기띠 중에서 무엇을 고를지를 고민하는 분들이 상당수 있으신 것 같아서 beansgirl님께 포스팅 의뢰를 했었습니다. beansgirl님이 사용하고 있는 포그내 힙시트와 포브 아기띠를 각각 비교해주셨어요.
beansgirl님의 글에서 영감을 받은 것 + 어머님들이 많이 궁금해하는 것을 질문으로 구성하여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포그내 힙시트와 포브 아기띠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이 두 제품의 비교 포스팅과 각각의 사용후기를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꼼꼼하게 적어주셔서,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어지는 글
- 포그내 힙시트 vs 포브 아기띠 비교 ( http://hoyouworld.com/11906 )
- 포그내 힙시트의 장단점 ( http://hoyouworld.com/11943 )
- 포브 아기띠의 사용후기 ( http://hoyouworld.com/11945 )
- 신생아 아기띠 추천- 포브 아기띠 (http://hoyouworld.com/4631 )
댓글을 남겨주세요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