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뇌염 생백신과 사백신 중에서 어떤 걸 맞출까 고민하시던 분들은, 이제 접종비 때문에 고민하실 일은 없으실 것 같아요.

이전에는 생백신은 접종비 7만원을 본인이 부담해야했는데, 2014년 2월 10일부터 일본뇌염 생백신과 사백신 모두 무료라고 합니다.

vaccination

(이미지 출처: http://www.flickr.com/photos/paparutzi/1062529940/ )

뿐만 아니라 BCG, B형간염, DTaP(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 IPV(폴리오), DTaP-IPV(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폴리오), Hib(b형 헤모필루스 인플루엔자), MMR(홍역·유행성이하선염·풍진), 수두, 일본뇌염(사백신), Td(파상풍·디프테리아), Tdap(파상풍·디프테리아·백일해) 등 백신 11종을 필수예방접종으로 하고, 올해 1월부터 만 12세 이하 어린이에게 전면 무료 접종한다고 하네요.

작년까지는 이 백신들은 본인부담금 5천원이 있었는데, 올해부터는 아예 무료라고 하니 접종비 부담이 좀 줄어들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생백신은 2회, 사백신은 5회에 걸쳐서 맞게 되고, 두 개의 교차접종은 허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작년에는 일본뇌염 생백신이 부족해서 접종을 못하고 마음 졸이시던 분들도 계셨는데요. 올해는 일본뇌염 생백신 공급이 충분할 거라는 당국의 발표가 있으니, 이런 점도 참고해보세요~.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출처에 있는 원문 기사를 읽어보시기 바라겠고요. 일본뇌염 생백신과 사백신에 관해서 더 궁금하신 분은 호유월드에 있는 일본뇌염주사(사백신 vs 생백신) 포스팅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출처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