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뵨 제품은 색상만 여러 색으로 판매되지만, 범킨스 턱받이는 종류가 꽤 다양하다.
이유식 턱받이용으로 아마존에서 판매되고 있는 것은 5가지이지만, 범킨스 코리아에서 다루는 제품은 이유식 턱받이, 반팔 턱받이, 긴팔 턱받이 뿐인 것 같다. 그 외에 스타터 턱받이나 전신 턱받이를 구매할 생각이라면 아마존이나 다이퍼스 같은 사이트에서 직구를 하거나 옥션이나 지마켓 등의 오픈마켓을 이용해야 할 것 같다.
공통적인 제품 설명
- 100% 폴리에스테르로 되어 있다.
- 비닐이라기보다 우산 재질 같은 느낌이라는 표현이 적합할 듯 싶다.
- 앞에는 주머니가 하나씩 있다.
공통적인 장점
- 가볍다.
- 베이비뵨 제품보다 가벼워서 착용감이 상대적으로 좋은 것 같다는 분들이 꽤 있다.
- 디자인이 예쁘고, 다양하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 디자인은 특히 팝 아티스트인 키스해링의 디자인 중에서도 노란색 슈퍼빕을 선호하는 분들이 꽤 많은 것 같다.
- 방수 재질이라서 사용 후에 바로 씻으면 금방 말릴 수 있다. 혹은 물티슈로 쓱쓱 닦아도 된다고 한다.
- 마르는데 걸리는 시간은 30분이라는 분도 있지만, 1~2시간 정도 걸린다는 분도 계셨다.
- 외출시에 가지고 나가도 부피를 차지하지 않는다.
- 베이비뵨을 사용하면서 외출용으로 구매하는 분도 종종 볼 수 있었다.
공통적인 단점
- 건더기는 범킨스 턱받이가 받아주지만, 국물 종류는 받침대 밑으로 흐를 수도 있는 듯하다.
*이미지 출처는 아마존( www.amazon.com )입니다.
*턱받이 종류가 여러 개라서 헷갈릴 수 있을 것 같아서 영문명도 같이 적었습니다.
1. 스타터 턱받이 (Bumkins Waterproof Starter Bib)
- 권장 사용시기는 6개월~9개월이다.
- 목을 여미는 것은 벨크로(일명 찍찍이)로 되어 있다.
- 굉장히 작고, 사용 기간이 짧다.
- 혹시 아마존에서 직구를 하시는 분이 사이즈를 제대로 확인하지 못하고 주문할까봐 굳이 언급하는 제품이다. (아마존에서 리뷰를 읽다보니, 사이즈 잘못 보고 주문했다는 분이 종종 있었음)
- 사이즈가 작아서 사용기간이 매우 짧으므로 굳이 스타터 턱받이로 구매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는 것이 개인적인 생각이다. (아마존 리뷰에서도 이런 평이 종종 있었음)
2. 이유식 턱받이 (Bumkins SuperBib)
- 권장 사용시기는 6개월~24개월이다.
- 목을 여미는 것은 벨크로(일명 찍찍이)로 되어 있다.
- 범킨스 제품 중에서는 이유식 턱받이를 구매하시는 분이 상당히 많다.
- 범킨스 이유식 턱받이와 범킨스 반팔 턱받이 중에서 선택을 고민하시는 분들도 상당수 있는 듯 하다.
- 이유식 턱받이 이미지는 키스해링의 디자인으로 올려보았습니다. (특히 노란색 이유식 턱받이가 인기임)
3. 반팔 턱받이(Bumkins Waterproof Junior Bib)
- 권장 사용시기는 1살~3살이다.
- 목을 여미는 것은 벨크로(일명 찍찍이)로 되어 있다.
- 개인적으로는 이유식 턱받이와 반팔 턱받이 중에서 본인의 취향에 따라 하나 선택하는 게 좋을 것 같다.
- 장점
- 이유식 턱받이와 반팔 턱받이의 사이즈를 비교했을 때, 반팔 턱받이가 훨씬 넓고 넉넉한 편이다.
- 소매를 끼우기 때문에 범킨스 이유식 턱받이에 비해 상대적으로 아이가 벗으려고 할 때 벗기 어렵다는 평을 하는 분도 있다.
- 반팔 턱받이는 미술놀이 할 때도 사용하려고 구매하는 경우도 종종 있는 듯하다.
- 단점
- 반팔 턱받이의 경우는 팔을 끼어야 하는 게 번거롭다는 분도 볼 수 있었다.
4. 긴팔 턱받이(Bumkins Waterproof Sleeved Bib)
- 권장 사용시기는 6개월~ 24개월이다.
- 긴팔에 소매부분은 밴딩 처리가 되어 있고, 뒷부분은 뻥 뚫려 있는 형태이다. (뒤가 뚫려 있어서 입히기 편하다고 한다.)
- 목을 여미는 것은 끈을 묶어주는 형태로 되어 있다.
- 장점
- 아이가 혼자 먹는다고 하더라도 소매 부분이 젖지 않도록 밴딩 처리가 되어 있다.
- 미술놀이 할 때 특히 유용하다고 한다. 미술놀이 때 쓸 턱받이로 범킨스 긴팔 턱받이와 베이비뵨 스목을 비교하는 분들이 꽤 많았다. (베이비뵨 스목 포스팅도 곧 할 예정임)
- 단점
- 여름에는 더워서 사용하기 힘들다.
5. 전신 턱받이(Bumkins Waterproof Supersized SuperBib)
- 권장 사용시기는 6 개월~24개월이다.
- 목을 여미는 것은 벨크로(일명 찍찍이)로 되어 있다.
- 길이가 긴팔 턱받이보다 훨씬 길기 때문에 국물이 바지에 묻는 일을 줄여줄 수 있는 것 같다.
- 긴팔 턱받이와 전신 턱받이를 고민하시는 분이 많은 듯한데, 참고로 긴팔 턱받이가 정식 수입이 되어서인지 사용하는 분은 훨씬 많은 것 같다.
*참고로 범킨스에서도 미술놀이용으로 쓸 스목(smock)이 나오기는 하지만, 어머님들은 턱받이 겸 미술놀이용으로 쓰려고 반팔 턱받이나 긴팔 턱받이를 주로 구매하는 것 같습니다. 범킨스에서 나오는 스목은 이 포스팅에서는 굳이 다루지 않겠습니다.
*스목(smock)이란 가벼운 재질의 길고 품이 넉넉한 블라우스. (출처: 브리태니커 비쥬얼사전> 의복) 옷이 더러워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위에 덧입는 용도로 입는 옷을 이야기 한다고 하네요.
글을 마치며…
범킨스 턱받이 이야기를 이렇게 길게 할 줄은 나도 몰랐다. 범킨스 턱받이는 종류가 많고, 제품마다 각각의 장단점이 또 있기 때문에 총정리를 하는 것이 이유식 턱받이를 구매하려는 분들에게 꽤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유식 턱받이와 반팔 턱받이 중에서 하나, 긴팔 턱받이와 전신 턱받이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면 괜찮겠다는 개인적인 생각이 든다.
긴팔 턱받이를 사용하는 분들이 전신 턱받이를 사용하는 분들보다 많았고, 소매 부분이 젖지 않는다는 부분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전신 턱받이보다는 긴팔 턱받이를 추천하고 싶다.
아이들 미술놀이 때문에 베이비뵨 스목(smock)과 범킨스 긴팔 턱받이 중에서 고민하는 분들이 있어서, 추가적으로 베이비뵨 스목에 대한 포스팅도 이어서 할 예정이다. 이 포스팅을 위해 수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인 것을 생각해서, 가기 전에 별점 평가 해주고 가세요~.
이어지는 글
- 이유식 턱받이 추천 1탄- 베이비뵨 턱받이 ( http://hoyouworld.com/11293 )
- 일회용 턱받이 소개-하기스, 먼치킨, 유피스 ( http://hoyouworld.com/11104 )
댓글을 남겨주세요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