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하트 이유식 조리기 세트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플라스틱이라서 열탕 소독 같은 것이 꺼림칙하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더블하트 측에서는 PP 제품의 경우 열탕 소독 가능하다고 이야기하고 있음), 도자기로 된 이유식 조리기 세트를 선호하시는 분들이 계신 듯하다. 투데코 제품은 도자기로 된 이유식 조리기 세트라는 점에서 환경호르몬 걱정이 없기 때문에 어머님들이 선택하시는 것 같다. 이 제품에 관해서도 나름의 장단점을 소개해볼까 한다.
(이미지 출처: 투데코닷컴 )
제품 설명
- 강판, 즙짜개, 절구, 절구공이로 구성되어 있다.
- 강판, 즙짜개, 절구는 도자기 소재이고, 절구공이는 편백나무 소재이다.
- 도자기 이유식 조리기의 절구 부분은 이유식을 위한 쌀 등이 미끄러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 빗살 무늬에 유약을 칠하지 않았다고 한다. (유약이 발리지 않은 부분에 철 수세미 등이 닿지 않도록 주의하라고 한다.)
- 강판, 즙짜개, 절구는 열탕소독, 전자레인지 소독, 자외선 소독, 식기 세척기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 편백나무는 열탕, 전자레인지 소독을 피해주라고 한다.절구공이는 나무에 코팅이 되어 있지 않으므로, 깨끗한 젖은 타올로 닦아주고 마른 천으로 물기를 닦아준 후에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 보관하라고 한다.
장점
- 환경호르몬의 걱정이 없다.
- 착색의 염려가 없다.
단점
- 젖병 세정제(1종 세정제)를 사용해야 한다. (글을 마치며… 에서 더 자세히 이야기 하겠음)
- 다른 이유식 조리기보다 무거운 편이다.
- 잘못 다루면 깨질 수 있다. (깨뜨린 분은 못 봤으니, 깨질까봐 조심스럽다는 글은 많이 있었음)
글을 마치며…
투데코 이유식 조리기 세트는 도자기라서 열탕 소독 해도 환경 호르몬 걱정이 없어서 진짜 좋다고 생각하면서 추천 포스팅을 바로 쓰려고 했으나, 세정제 사용 문제 때문에 포스팅이 좀 늦어졌다.
어느 블로그에 보니, 도자기는 세제를 머금는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며 포스팅에 쓰셔서, 투데코닷컴에 전화 문의를 하였다. (070-8279-6579) 이 부분에 있어서 Yes도, No도 이야기를 하지 않고, 그래서 친환경세제의 사용을 권장한다고 이야기를 하더라.
이유식을 하다보면, 철분 공급을 위해서 소고기를 이용해서 죽도 많이 끓이는 듯한데, 아무래도 기름기(?) 같은 것 때문에 세정제를 아예 사용할 수는 없는 모양이다. 이런 문제 때문에 도자기 이유식 조리기에 세정제 사용이 불가피하다고 볼 수 있는데, 이런 부분에서 투데코닷컴에서는 친환경세제 중에서도 세정력이 좋은 제품을 이용하기를 권장하더라.
편백 나무의 경우에는 코팅이 되지 않은 나무이기 때문에 흐르는 물로 잘 씻어준 후에 잘 말린 후에 사용하기를 권장하더라. (위에 제품 설명에 나온 것과 별반 차이 없음)
환경호르몬의 걱정은 없지만, 세정제 문제 때문에 신경이 쓰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단점이 아닐까 한다. 개인적으로는 더블하트 이유식 조리기와 투데코 이유식 조리기 중에서 본인의 취향에 맞게 구매하시는 게 좋을 것 같다.
이유식 조리기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분들은 이유식 스푼에 대해서도 고민하실 것 같아서 이 부분은 관련글로 올리니, 궁금하신 분들은 이유식 스푼 포스팅도 읽고 가세요~.
관련글
- 더블하트 이유식 조리기 세트-이유식 조리기 세트 추천 1탄 ( http://hoyouworld.com/10524 )
- 리첼 이유식 스푼 – 이유식 스푼 추천 1탄 (초기 이유식) ( http://hoyouworld.com/10555 )
- 에디슨 스푼 VS 먼치킨 스푼 – 이유식 스푼 추천 2탄 (중기 이유식) ( http://hoyouworld.com/10734 )
댓글을 남겨주세요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