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에 포스팅 했던 강릉 맛집에 이어 제주 맛집에 대해 써보려고 한다. 두말할 필요없이 제주는 관광의 명소로 맛집이 즐비하다. 그 중에서 엄선해서 다녀온 곳들에 대해 말해볼까 한다. 주로 지역으로 구분해서 포스팅 하려고 한다~ 아무래도 여행지에서의 이동은 동선이 중요하니까~

제주시 맛집

올래국수

1. 올래 국수

이번 여행지에서 처음 가 본 곳이다. 아침 9시 30분부터 문을 연다고 한다. (폐점은 저녁9시이고 매주 일요일은 휴점이다.) 아침 비행기를 타고 갔다면 아점으로 딱 적절한 곳이다. 고기국수가 유명한데, 한 그릇의 고기 국수에 거의 보쌈 1인분에 필적할만큼의 돼지고기가 들어 있다. 고기도 맛있고 국물도 시원하다. 돼지고기 국물이지만 특유의 돼지냄새가 나지 않는 것이 이집의 성공 비결인 거 같다. 돼지만 넣어서 만든 육수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맛이 끝내준다. ㅎㅎ 면은 툭툭 끊어지는 면으로 소면보다는 두껍고 우동면보다는 얇은.. 직접 먹어봐야 설명이 되는 질감이다. (개인적으로 면은 국물보다는 마음에 안들었다. 익숙하지 않은 맛이여서 그럴수도 있다.) 특별한 반찬은 없다. 고기국수 말고 한 그릇은 비빔국수로 시켰는데 비빔국수는 비추천이다. (가정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을 법한 맛이다.) 멸치국수는 안 시켜 먹어봤지만 비빔국수에 딸려나온 국물이 맛있는 걸 봐선 괜찮을 거 같다. (딸려나온 국물이 멸치국수의 육수라는 가정하에…) 가격은 고기국수 6천원 멸치국수와 비빔국수 5천원이다. 주차장은 특별히 없기 때문에 길가에 눈치껏 잘 대야 한다. 그리고 대기시간이 매우 길다. (보통 첫손님이 아니면 3-40분은 기본인 듯 하다.)

2. 돈사돈

제주에서 근무했을 때, 이번 여행을 제외한 이전의 3~4번의 여행때마다 들렀던 곳이다. 제주 돼지를 파는 곳이다. 1박 2일에 나온 이후로 더 많은 손님이 있는 곳으로 서울에 분점도 있지만 본점의 맛을 따라오지 못하는 것 같다. 근고기를 파는 곳으로 돼지고기인데 썰어서 나오지 않고 1근 단위로 나오게 된다. 그걸 올려놓고 겉이 다 익으면 직원이 가위로 잘라준다. 갈치속젓에 마늘, 매운 고추, 소주를 붓고 고기판위에 올려 같이 끓이는데 여기에 찍어서 먹는게 제 맛이다. 식사로 김치찌개를 시킬 수 있다.

3. 김해 횟집

3~4차례 방문했던 횟집이다. 1인당 3만원의 비용을 내면 알아서 회가 나온다. (2인일 경우 7만원이 한상이다.) 반찬이 정갈하고 맛있으며 가짓수도 많다. 특히 김치가 여러 종류가 나오는데 정말 추천할만 하다. 회는 날마다 랜덤으로 회를 준다. 그때 그때 나오는 종류가 달라서 메뉴판에도 회종류에 대한 언급이 없다. 신기한 것은 양념이 된 밥과 구운김을 주는데 거기에 회를 싸먹는 것이 일품이다. 회는 먹다가 모자라면 주인장님께 예쁘게 이야기 하면 더 준비해주신다~ 하지만 더 달라고 할 필요가 없을만큼.. 넉넉하다 ^^ 반찬과 회가 모두 정갈하고 깨끗해서 정말 누구에게든 추천할만한 집이다.

편집자의 주

ann님은 제주도에 자주 가시는 것 같은데, 이번에는 동선을 생각해서 제주시 맛집만 모아서 포스팅을 준비해주셨습니다. 제주시 맛집 포스팅은 2탄까지 있으니, 1탄이 마음에 드셨던 분들은 2탄도 읽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제주도에는 한 번밖에 안 가봤는데요. 고기국수가 정말 맛있었던 기억이 나네요. 제가 갔던 곳도 맛집이라고 했는데, 같이 갔던 후배들이 다 알아보고 저는 몸만 가서 맛집 이름이 기억이 안 나요… ㅠㅠ 저는 고기를 정말 좋아하고, 고기 냄새 같은 것도 민감한 편인데요. 고기국수라고 해서 고기가 적게 들어가는 게 아니라, 고기도 많이 들어가고 고기가 정말 맛있어서 돈이 안 아까웠던 기억이 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그 고기국수 집에서 거래하는 정육점을 알아오고 싶을 정도였어요…) 고기국수라는 메뉴에 대한 기대감이 그다지 높지 않았는데, 저는 대만족하고 왔었거든요. ann님이 추천해주신 국수집도 궁금해지네요.

제주도에는 아름다운 풍경과 관광지도 좋지만, 먹거리도 빠질 수가 없잖아요. ann님의 포스팅이 제주 맛집을 찾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1탄에 이어서, 제주맛집 2탄 (제주시 맛집)도 곧 포스팅 될 예정입니다~.

위치

[codepeople-post-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