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수유등의 장단점 -조랑말 수유등 (수유용품)

수유용품 중에는 수유등이라는 게 있다는 사실, 그리고 수유등 중에서도 일명 국민 수유등이라고 불리는 제품이 있다는 건 혹시 알고 계셨나요? 저는 수유용품 알아보면서도 한참 후에 알았는데요. (육아용품의 세계는 정말 끝이 없군요…)

신생아의 경우에는 수유를 한두시간에 한번씩 시키다보니, 밤에 형광등 불을 켜고 나면 너무 밝아서 아이도, 엄마 아빠도 다같이 잠이 확 깬다고…  그래서 너무 밝지 않은 은은한 조명이 필요한 듯 하더라고요. 국민 수유등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디머 스위치라는 겁니다. 디머 스위치는 돌려서 조명의 밝기를 조절하는 스위치입니다.

처음에는 디머 스위치를 사용하는 국민 수유등을 적극 추천했는데, 좀 더 조사해보니 이에 따른 단점도 발견하였습니다. 제 나름대로 장단점을 모두 소개할까합니다.

pony-lamp1   pony-lamp2   pony-lamp3

(이미지 출처: 샛별하우스 홈페이지 www.luciferhouse.co.kr ) (이미지에 있는 것은 조랑말 수유등과 디머 스위치)

오늘 포스팅할 수유용품은 일명 국민 수유등이라고 하는 조랑말 수유등입니다.

국민 수유등의 장점

  • 디머 스위치라서 조명의 밝기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다.
  • 가격도 2~3만원대로 저렴한 편입니다.

국민 수유등의 단점

  • 백열전구를 사용한다. (디머스위치는 백열등만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LED 조명은 디머스위치가 안된다고 하네요.)
  • 백열등을 사용하면 너무 뜨거워서 사용하기 불안하다는 말씀을 하시는 분들이 계시던데요. (백열전구는 전기에너지의 95%가 빛이 아닌 열 에너지로 발산된다고 합니다.)
  • 저효율 제품이라 정부에서 전력난으로 인해서 2014년 1월부터 백열전구의 생산 및 수입을 금지한다고 합니다.

지금 수유등으로 쓰고 계시는 분들은 나름 잘 쓰고 계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아이가 조금 더 크면 이런 건 다 손으로 치고 발로 스위치 밟고 부서뜨린다고 오히려 벽걸이용을 추천하시더라고요.

더불어 소개할 것은 일명 국민 수유등의  원조(?) 수유등인 바이빔 새장 수유등인듯 한데요. 이 제품이 원래 디머 스위치인데다가 예뻐서 인테리어 효과가 크기 때문에 국민수유등으로 인기가 많은 듯 합니다. 가격이 조랑말  수유등보다 다소 비싸기는 합니다. 

그런데 이 제품을 굳이 포스팅하지 않은 이유는…  디머 스위치가 단종되어서 이제는 그냥 on/off 식 스위치로 출시되더라고요. (현재 날짜 2013년 10월 21일인데, 블로그를 보니 어제도 디머 스위치로 된 새장 수유등을 구하신 분이 있더라고요. 하지만 제가 많은 인터넷 쇼핑몰을 살펴보았는데 거의 다 바뀐 스위치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디머 스위치가 빠졌기에 조랑말 수유등으로 포스팅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바이빔 새장 수유등이 궁금하신 분을 위해 새장 수유등 이미지도 한번 올려봅니다.

buy-beam2      buy-beam-lamp3

(이미지 출처: 바이빔조명 홈페이지 www.buy-beam.com/ ) (이미지에 있는 것은 바이빔 새장 수유등과 예전과는 달라진 스위치)

수유등의 경우는 필수품이라기보다는 있으면 정말 편할 듯하다는 게 개인적인 생각인데요. 일명 국민 수유등이라고 하는 제품을 찾았는데, 예상치 못한 이런 단점이 있었네요. 제가 읽은 블로그를 쓰신 어머님들은 국민수유등을 구매하신 후 오랜 시간이 지나지 않으셨고, 인테리어적인 요소에서 굉장히 만족감을 얻으신듯 합니다.

이제까지 제가 포스팅을 한 중에서 출판 이후에 이렇게 반전내용을 적어서 재출판 한 것은 처음인데요. 혹시 국민수유등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런 점도 참고하셔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좀 더 신중하게 포스팅을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고, 한편으로는 죄송한 마음도 드네요. 여러분에게 언제나 공정한 내용을 전달하겠다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으니, 그런 점을 높게 사서 이번 건은 너그러이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국민 수유등이 아니고, 인지도는 이보다는 다소 떨어지지만 그래도 제 나름 추천하고 싶은 수유등을 다시 발견하여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클릭하시면 후속 포스팅인 ‘수유등 추천- 램프다 수유등’으로 이동합니다.)

백열전구에 관한 이야기는 참고한 기사를 출처로 올립니다.

관련글

출처

2013-10-21T16:11:33+00:00 Categories: Uncategorized, 수유|Tags: , , |

3 Comments

  1. 만다린 10월 22, 2013 at 12:43 오후

    바이빔 수유등을 사려다 안 산 1인 입니다. 일단 새장 모양이 이쁘긴 하지만 먼지가 많이 앉을 것 같아서 안샀구요~ 크기가 커서 짐이 될 거 같아서 안샀습니다. 조랑말 수유등은 심플하게 생긴것도 마음에 들고 크기도 바이빔보다 작아보이는데 크기는 어떻게 되나요?

    • robin 10월 22, 2013 at 2:04 오후

      조랑말 수유등의 크기는 가로 18cm, 세로 18cm인데 이고, 바이빔 새장 수유등은 바닥지름 21cm, 전체 높이 35cm입니다. 조랑말 수유등이 사이즈가 훨씬 작네요.
      국민 수유등 포스팅에 이어 추천하고픈 LED 벽걸이형 수유등인 ‘램프다 수유등’이 후속 포스팅으로 준비되었으니, 읽고 가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조명의 크기는 미처 고려하지 못했는데, 질문 감사드립니다.

  2. rakoos7@naver.com 12월 16, 2014 at 8:11 오후

    요즘에 스마트 수유등인가 해서 루나스퀘어라는 제품이 나왔던데요
    스마트폰으로 조작가능하다고

    이거에 대한 포스팅은 없을까요?
    신제품이라서 그런지 써보고는 싶은데 아직 관련 글이 많지 않아서요ㅎ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