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처럼 더운 여름 아이와 특별한 체험을 하고 볼거리를 보여 주고 싶은게 엄마 마음인데… 너무 더운날에 외부 활동을 하게 되면 아이에게도 힘들고 지치게 되는데 이럴 때 휴가를 강원도로 떠나게 된다면 실내 수영장도 좋지만 에어컨 나오는 시원한 기차 여행도 추천해 주고 싶습니다. 강원도로 4살 아이와 함께 여행을 갔을 때 콘도 내에 소개되어 있는 팜플렛을 보고 우연히 바다열차를 탔는데 아이도 너무 즐거워하고 함께 했던 어른도 즐거웠던 기억에 소개를 합니다.

주차는 강릉역에 해두고 강릉에서 출발해서 삼척역에 내려 해변에서 잠시 휴식시간을 갖고 강릉으로 돌아가는 왕복 코스로 기차를 타 보았는데 아이도 지루해 하지 않고 전 좌석이 측면으로 되어서 창문을 통해 바다를 보며 매우 신기해 했어요. 코레일관광개발 바다열차 사이트를 참고해서 안내해볼게요.

(코레일관광개발 바다열차 http://www.seatrain.co.kr)

seatrain1

바다열차 소개

강릉, 동해, 삼척을 잇는 58km의 아름다운 동해안 해안선을 달리는 바다열차는 전 좌석을 측면 방향으로 배치하고 창문도 일반열차보다 크게 만들어 동해의 넘실거리는 파도와 드넓은 백사장을 한눈에 감상하실 수 있도록 만든 특별 열차입니다. 3량의 객차를 개조한 바다열차는 해변과 어울리는 시원한 외관을 자랑합니다.

운행시간표

운행시간표가 잘 보이지 않는 분들을 위해서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seatrain2

더 읽을거리

위치

[codepeople-post-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