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놀이용품에서 환경호르몬 검출… 구명조끼 등 16개 제품 리콜 조치

지금 한창 물놀이를 떠날 시즌이라 물놀이 용품 구입을 많이 하실 것 같아요. 안전성에 문제가 있거나 인체에 유해하다고 판정받은 피서용품 16개가 어제 리콜조치되었다고 합니다.

스포츠용 구명복에서 환경호르몬인 프탈레이트 가소제가 기준치의 약 130배~140배 가량 초과해서 검출되었고, 리콜조치된 다른 세 개의 중국산 구명조끼도 비슷한 정도입니다. 프탈레이트 가소제가 초과검출된 국산 수영복 1개와 중국산 공기주입 보트 1개도 리콜 조치되었습니다. 리콜조치 품목에는 도수가 높아서 어지럼증을 유발하는 물안경 1개 제품, 세균이 기준치의 최대 400배 이상 초과 검출된 면봉,  강도가 약하고 비가 잘 새는 중국산 우산 8개도 포함되었습니다. 

리콜 조치가 내려졌지만 아직 일부 매장에서는 판매되고 있는 실정이라고 합니다. 혹시 해당 제품을 구매하신 분들은 교환이나 환불을 받으실 수 있고,  리콜 제품에 대한 상세 정보는 제품안전포털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콜 제품 상세 내용은 글 아래에 이미지를 첨부하였으니 상세제품 확인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관련 글에 유아용품 리콜에 관한 포스팅이나 호호에미 천연세제 리콜 포스팅에 대해 좀 더 설명해두었습니다. 혹시 더 궁금한 사항이나 하시고 싶은 코멘트는 댓글을 통해 자유롭게 표현해주세요.

recall1

recall2

recall3

recall4

(이미지 출처: 2013년 7월 24일자 제품안전조사과 보도자료)

관련 글

유해물질 발견으로 인해 2013년 5월에 어린이용품과 유아복에 각각 리콜조치가 내려졌다는 글과 제품에 대한 상세 내용이 나와 있는 글이다. 혹시 해당 글을 읽어보신 적이 없으신 분이라면 꼭 읽어보시기 바란다.

아기사랑 세탁기에 쓰기 적합한 천연세제로 호호에미 천연세제를 추천했는데, 2013년 7월 초에 회사 자체적으로 호호에미 라임세제 중에서 2013년 3월 생산품을 리콜하였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내가 포스팅을 할 당시에, 찾아본 어떠한 포털 뉴스에서도 기사화되지 않았다. 몇몇 블로거 분들의 글과 호호에미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나와있는 글을 토대로 호호에미 라임세제 리콜에 관해 포스팅을 하였는데, 혹시 천연세제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이 글을 읽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더 읽을거리

2013-07-26T11:54:20+00:00 Categories: Uncategorized, 물놀이|Tags: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