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년 7월에 수정하였으니, 평화의 공원 안의 분수 가동시간도 여기서 확인하세요~.

월드컵 공원을 놀러가실 때는 크게 평화의 공원, 난지캠핑장으로 나눠서 생각하셔도 될 것 같은데요.

가볍게 소풍나온 기분으로 몇 시간 쉬다오실 거라면 평화의 공원으로, 1박 2일로 캠핑을 갈거라면 난지캠핑장을 추천드릴까 합니다.

그중에서도 이번 편에는 평화의 공원 먼저 말씀 드릴까 하는데요. 평화의 공원만 가도 놀거리며 쉴거리가 꽤 되더라고요.

worldcup-park1worldcup-park2

worldcup-park3worldcup-park4

(이미지 출처: 서울특별시 월드컵공원 worldcuppark.seoul.go.kr/)

월드컵 공원은 평화의 공원, 노을공원, 하늘공원, 난지한강공원, 난지천공원의 다섯 개의 공원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평화의 공원이 가장 가볼만한 곳이라고 생각하여 이 부분만 집중 탐구해 보았습니다.

평화의 공원에서는 다음과 같은 놀거리, 쉴거리가 있어요.

1. 나무가 많아서 그늘이 많다. 여름에 쉬기에 적합한 장소이다.

돗자리 펴고 쉬거나 그늘막 텐트를 이용하시면 공원 둘러보다가 쉬기 적합한 곳이 바로 평화의 공원인 것 같아요.

하늘 공원의 경우에는 그늘이 별로 없어서 돗자리만 가지고 가시면 불편하실 것 같더라고요.

2. 바닥 분수에서 물놀이를 할 수 있다.

월드컵경기장과 메트로폴리스길 사이에 위치한 광장으로, 바닥에 별자리를 표현해 놓아 별자리 광장이라고 불리는 곳이 있는데요.

별자리 광장과 별자리휴게소 사이에는 바닥분수가 설치되어 있어서 여름철에 아이들 물놀이 하기 좋은 것 같아요. 아이와 함께라면 물총 가지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이 깨끗한지 여부가 궁금하실 것 같아서, 이 부분은 월드컵 공원 분수 담당하시는 분께 전화 문의를 했는데요. 바닥분수 물의 출처는 수돗물이고 정화장치가 되어 있다고 합니다.

정화장치가 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