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먼지 진드기야 물렀거라-레이캅 침구청소기

오늘의 검색어 1순위. 살인진드기. 살인진드기는 주로 잔디에 서식한다고 하니, 야외활동할 때는 긴 팔과 긴 바지를 입도록 주의하자. 집먼지 진드기와는 종류가 다르다고 한다.

집먼지 진드기와 살인진드기는 종류가 다르다고 하지만, 이번에 진드기에 관해 여러가지 글들을 보다보니 왠지 찜찜해지는 마음은 어쩔 수가 없다. 이제까지는 자주 이불 빨래하면 될거라며 방관적인 입장이었다면, 좀 더 적극적으로 대처해볼까 싶어서 침구청소기를 알아보았다. 살균까지 해서 집먼지 진드기도 90% 이상 제거해준다는 레이캅 침구청소기를 우리 집에도 들여놓아야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포스팅을 시작하겠다.

vacuum
(이미지 출처: CJ몰 www.cjmall.com )

구성품 : 레이캅 침구청소기, 헤파 마이크로 필터, 카트리지 필터, 자외선 램프.

[quote_box_center]미세먼지부터 각종 세균 및 살균처리까지!
미세먼지, 집먼지 진드기, 살균까지 완벽하게 처리하기 위해 두드려 털기 > 자외선 클린 살균 > 헤파필터 청정의 3단계 알러지 케어 시스템을 거칩니다. (출처 : 레이캅 침구청소기 광고문구)[/quote_box_center]

이불을 두드려 털어내는 방식의 청소를 1차로 하고, 필립스사 자외선 램프(6W, 253.7nm파장)를 이용하여 살균한 후, HEPA필터로 미세먼지까지 여과시켜 공기청정기 수준의 필터링까지 한다고 한다. 레이캅 침구청소기는 알러지케어 인증까지 받았다고 하니, 살균 및 유해물질 제거 부분에서는 믿을만한 수준이라고 생각한다.

사용하면서 편리한 점으로는 헤파 마이크로 필터 알림창에 빨간불이 들어옴으로써 교체시기를 알려준다. (교체시기가 6개월~1년이라고 하는데, 사용하는 횟수가 개인마다 차이가 나기 때문에 교체 시기는 정확하게 말하기 힘든 부분일 것 같다.) 그리고 300W의 대용량 흡입 시스템으로 진드기 뿐 아니라 진드기 사체 등도 남김없이 빨아들이는 점과 카트리지 필터 청소의 간편성 또한 레이캅 침구청소기의 장점이다.

레이캅 침구청소기를 사용하신 분들이 하나같이 하는 말이, 침구에 먼지가 이렇게 많은 줄 몰랐다는 말이다. 나도 이참에 침구청소기를 들여놓음으로써 이제까지 집먼지 진드기 때문에 찝찝했던 마음을 털어버릴까 한다.

더 읽을거리

2013-05-03T13:57:11+00:00 Categories: Uncategorized, 의류/침구|Tags: , , ,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