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타이레놀이 검색어 순위에 떠서 무슨 일인가 했더니, 어린이 타이레놀 현탁액 일부 제품에서 주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이 초과 함량되어 2013년 4월 23일 오늘 판매금지가 되고, 리콜까지 된다고 한다.

이 제품은 약국 뿐 아니라 편의점에도 판매되고 있는 상비약으로, 편의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비약 중에서 처음으로 리콜되는 사례라고 한다. 리콜되는 제품은 어린이 타이레놀 현탁액 100ml와 500ml로 2011년 5월 이후 판매된 모든 제품이다. 아세트아미노펜은 부작용이 거의 없는 안전한 제품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몇 배만 초과해서 먹으면 심각한 간독성을 초래할 수 있다고 한다. 어린이 타이레놀 현탁액 제품 하단에는 제조번호와 유통기한만 적혀있다고 한다.

혹시라도 집에 어린이 타이레놀 현탁액을 구비하고 있다면, 잘 알아보고 다른 약으로 대체하는 것을 권고하는 바이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밑에 있는 ‘출처’란에 있는 기사를 읽어보시기 바란다.

tyrenol
(이미지 출처: 한국얀센 홈페이지 )

이어지는 글

  1. 한국얀센, 어린이 타이레놀 현탁액 판매 금지 (http://hoyouworld.com/3977)
  2. 어린이 해열제 추천(동아제약 챔프 시럽) (http://hoyouworld.com/3989)
  3. 해열제 종류인 덱시부프로펜에 대하여 (http://hoyouworld.com/4011)
  4. 아세트아미노펜과 이부프로펜의 비교(유아 해열제) (http://hoyouworld.com/4480)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