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유 수유 열풍이 거세다. 주위를 보면 대체로 기간에 차이는 있지만, 초유는 반드시 먹이는 분위기더라. 모유를 얼마 동안 먹여야할지, 또한 이를 위해서 좋은 음식은 뭐가 있는지 등은 다음에 다시 언급하겠다. 오늘은 모유 수유를 위해 엄마들에게 꼭 필요한 유축기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한다.

1. 각시밀 유축기

2011년에 소비자고발에서 유축기에 대해 방송하고 난 후에 유축기에 관해 엄마들이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된 제품이 있는데, 그게 바로 각시밀 유축기!

몇몇 유축기의 문제점으로 지적된 점이

  • 사용한 윤활유의 역류
  • 역류한 모유가 유축기 기계 안에서 부패

간단히 말하자면 이렇게 얘기할 수 있다.

그런데 각시밀 유축기의 경우,

  • 윤활유를 사용하지 않는 다이아프램 방식을 사용

하기 때문에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한다.

breast-pump1   breastpump2
(이미지 출처: 각시밀 쇼핑몰 )

장점

  • 위생적이다.
  • 압력이 센 편이므로 유축이 잘 된다. (사용자 분들의 공통적인 이야기임)

단점

하지만 간과할 수 없는 큰 단점이 있다면 휴대성이 떨어진다는 점이다. 워킹맘의 경우, 회사를 다니면서도 모유수유를 한다면 회사에서도 유축을 해야만 하는데, 이 경우에 쓰기에는 부피가 너무 크다. 이런 문제점 때문에 언급하는 것이 아벤트 유축기이다.

아벤트 유축기는 전동유축기와 수동유축기가 있는데, 여기서는 전동유축기만 포스팅 하겠다. (전동으로 작동하는 부분을 빼면 그냥 수동이므로 굳이 언급할 필요는 잘 모르겠다.)

2. 아벤트 유축기

breast-pump3
(이미지 출처: 필립스아벤트 홈페이지 )

장점

아벤트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휴대가 간편하다는 점이다. 워킹맘들이 직장에서 잠시 짬을 내서 쓰기에도 그리 부담스럽지 않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처음 부품을 보면 부품이 많아서 겁먹는 분들이 많다는데 막상 해보면 전혀 어렵지 않다는 평이 대부분이므로 이 부분은 굳이 염려할 필요가 없고, 세척도 용이하다. 사용도 간편하고, 한 가지 빼고는 정말 흠잡을 것이 없는 듯했다.

단점

그 단 한가지 흠이라면, 압력이 좀 약한 편이라는 게 총평이다. 포스팅을 위해 상당히 많은 글을 읽고 나서 완전 아벤트 유축기의 팬이 되었는데, 저런 결정적인 약점이 있었다. 모유가 많이 돌지 않는 분이라면 아무래도 다른 제품을 쓰시는 게 좋을 것 같다.

물론 수많은 유축기가 있겠지만, 가장 추천하고 싶은 두 가지 제품을 포스팅해보았다. 아기가 깰까봐 소음에도 신경을 쓰던데 두 제품 소음에 대해서는 걱정할 필요가 없다. 두 제품 다 장단점이 있으니, 본인에게 알맞은 제품을 사용하여 만족스러운 모유수유를 해나가시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