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곧 물놀이 갈 시즌이라 뭐를 챙길까 고민스러우실텐데요.

물놀이 갈 때 빼먹지 않고 가져갈 준비물 리스트 준비해봤습니다~.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읽으실 수 있어요.

1. 방수기저귀

diaper1

아직 기저귀를 떼지못한 아기에게는 무.조.건! 챙겨야 하는 물놀이용품 1순위입니다.

방수기저귀는 딱 맞게 입히는 게 좋아요.

방수기저귀에 대한 관련글: http://momstalk.kr/3323

2. 구명조끼

puddle-jumper1

요즈음은 팔에 끼는 스타일의 퍼들점퍼도 많이 구입하는 편인데요.

구명조끼를 입고 있다고 하더라도, 아이에게서 눈을 떼거나 너무 멀리 떨어져 있지는 마세요.

벨트로 매는 구명조끼의 경우에는, 밴드를 빠짐없이 매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콜맨 퍼들점퍼에 대한 관련글: http://momstalk.kr/5495

3. 튜브

tube1

연령이 어릴 때는 물놀이용품으로 주로 보행기튜브를 많이 챙겨가고, 실내 수영장의 경우에는 목튜브를 챙겨가기도 하는데요.

비닐이나 고무제품 등과 같이 공기를 넣어서 사용하는 제품은 80% 정도의 공기만 주입하고, 기온과 직사광선에 의해 공기가 팽창할 수 있으니 공기를 조절해야 한다고 합니다.

4. 유아 수영복

babybanz1

요즈음은 래쉬가드 형태의 수영복을 입는 경우가 많은데요.

피부가 많이 드러나는 수영복보다는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긴팔 형태의 래쉬가드가 피부 보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기저귀 갈아줄 때를 생각해서, 일체형보다는 상하의가 따로 있는 제품이 편하다고 하네요.

베이비반즈 래쉬가드에 대한 관련글: http://momstalk.kr/6079

5. 선크림

자외선 차단지수가 너무 높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보다 적당한 지수의 용품을 2~3시간에 한번씩 덧발라주는 편이 낫다고 합니다.

몸에 물이 묻은 경우에는 물기를 닦아준 후에 선크림을 발라주세요.

유아 선크림 사용방법: http://momstalk.kr/16259

6. 유아 아쿠아슈즈

aqua-shoes1

미끄럼 방지 및 발의 보호를 위해서 아쿠아슈즈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7. 선캡

눈의 보호를 위해서 선캡이나 플랩캡을 착용하는 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생후 6개월 이전에는 선크림을 바르지 않는 게 좋다고 하는데요. 이 경우에도 자외선 차단을 위해서 모자를 쓰는 게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8. 유아 선글라스

sunglass1

자외선에 의한 시력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요즈음은 유아 선글라스를 많이 구입하는 편인데요.

3세 이하의 유아의 경우에는 입체감이나 사물 형성을 하는 시기라서 장시간 쓰고 있는 것보다는 자외선 지수가 높을 때만 쓰는 것을 권하기도 하네요.

키에트라 vs 베이비반즈 유아선글라스 글: http://momstalk.kr/3959

9. 큰 수건

아이들이 물놀이를 마치고 나면 추위를 느낄 수 있으니, 아이를 감쌀 수 있는 큰 수건 한장 정도는 챙겨가는 게 좋아요.

물놀이 갈 때 짧은 옷만 챙겨갈 것이 아니라, 긴 옷도 한벌쯤은 챙겨가는 게 도움이 될 듯합니다.

10. 장난감

아이들이 목욕할 때 쓰던 장난감 1~2개 정도는 챙겨가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