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이맘때쯤에 수유등 추천글을 썼는데, 1년 사이에 대세가 바뀐 것 같더라.

2014년에 핫(?)한 수유등에 대해서 다시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수유등 글을 다시 쓸까 한다.

별 수유등과 아모램프 수유등 두 가지가 요즈음 잘 나가던데, 이번 글은 별 수유등에 관한 글이다.

lamp1

LED와 백열전구, 삼파장램프로 총 세 가지 전구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하지만, LED와 백열전구 중에서 선택을 하는 경우가 많았다.

가격은 약 3만원대.

1. LED 램프

전기세가 별로 나오지 않고, 발열이 거의 없어 위험하지 않다.

다만, dimmer(밝기 조절) 기능이 없다는 점은 아쉽다.

2. 백열전구

dimmer(밝기 조절) 기능이 있는 것은 엄청난 장점이다.

다만, 오래 켜두는 경우 전기세가 많이 나올 수 있고, 발열이 심하다.

3. 삼파장 램프

삼파장 램프의 경우는 백열전구에 비해서 80%의 절전효과가 있고, 5배~8배 정도 수명이 길다고 한다.

하지만, 삼파장 램프는 밝기 조절은 되지 않는다.

구매할 때 주의할점

별 수유등을 공구(공동구매)를 많이 하는 듯한데, 이때 LED 등인지 백열전구인지에 대해서 상세설명을 하지 않을 수도 있겠다.

밝기 조절이 된다/아니다 정도만 언급을 할 수도 있으므로, 이러한 장단점을 따져보고 본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을 하시기 바란다.

글을 마치며…

밝기 조절이 가능하다는 건 매우 편한 기능이지만, 안전성을 따졌을 때는 LED 램프를 추천하고 싶다.

그리고 백열전구의 경우는 전기에너지의 95%를 열로 방출하기 때문에 에너지 소모가 많다고 하여 우리나라 정부에서도 2014년부터 수입과 생산은 금지했다. 에너지 절약의 차원에서 백열전구의 사용을 자제해달라고 한다.

총평을 하자면, 별 수유등은 저렴한 편이고, 가격대비 좋은 제품이라는 개인적인 생각이다.

가격은 좀 더 비싸지만, 기능은 더 많은 아모램프 수유등  글은 곧 준비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