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도림천 물놀이장 개장

주의 (2014.8.6일 업데이트)

원문

벌써 물놀이장의 계절이 돌아왔다. 물놀이장 찾는 분들께 좋은 소식~.

관악구 도림천 물놀이장을 2014년 6월 27일부터 2014년 8월 31일까지 개장한다고 한다.

waterpark2
(이미지 출처: 관악 해피매거진-즐거움 가득, 시원함 가득… 도림천물놀이장에서 놀자! (2014.7.4일자 기사) )

물놀이장의 길이는 34m, 폭4~6m, 수심 30~40cm로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다고 한다.

9세 이하 어린이는 누구나 이용 가능하고, 미취학 아동의 경우는 안전상의 이유로 보호자가 동반해야 한다고 한다. 안전 사고의 예방을 위해 두 명의 안전요원이 상시 대기한다고 한다.

이용요금은 무료니, 이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되요~.

가독성을 위해, 중요한 내용은 Q&A 형식으로 준비해봤어요~.

Q1. 몇시부터 몇시까지 이용 가능한가요?

매일 오전 10시부터 6시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공휴일도 합니다. 다만, 태풍이 오거나 우천 시에는 운영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날씨에 따라 개장하는지 여부를 알고 싶으시다면, 관악구 시설 관리공단(070-4465-2878)로 문의하세요~.

Q2. 정확한 위치는?

신림역 4번 출구에서 직진하시면 도보로 5분 이내에 도림천 발견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Q3. 수질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매일 수돗물을 공급하고, 수조 청소를 하는 등 청결에 힘쓰겠다고 구청에서는 이야기합니다.

Q4. 편의시설은 어떤 게 설치되어 있나요?

탈의실은 따로 있다고 합니다. 다녀오신 분들의 말에 따르면 샤워실이나 샤워시설은 따로 설치되어 있지 않은 듯해요.

편집자의 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물놀이장이니만큼, 신림에서 멀지 않은 분들은 이곳에서 더위를 식히고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예전에 다녀오신 분들의 말씀에 따르면 수영모가 있어야 한다거나 하지는 않다고 합니다. 수영복과 튜브 같은 것들을 챙겨가시면 재미있게 놀다오실 수 있을 거예요.

다만, 매일 수돗물을 공급하지만 사용자가 많아서 오후가 되면 물이 지저분해지는 듯하다고 다녀오신 분들은 말씀하시네요. 되도록 평일 오전시간에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근처에는 시장이 가까워서 맛있는 먹거리는 손쉽게 구할 수 있다고 해요.

참, 관악산 계곡 어린이 물놀이장의 경우는 7월 19일에 개장하여, 8월 17일까지 이용 가능하다고 하네요. 관악산 계곡 물놀이장-물놀이장 추천 글은 링크를 누르면 이동합니다.

영등포구청에서도 친환경 물놀이장을 7월 중순에 완공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이곳도 개장 소식 들리면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관련글

출처

위치

2014-07-14T19:39:47+00:00 Categories: Uncategorized, 물놀이|Tags: , , ,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