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모든 엄마들이 아기 용품 중에서 가장 많이, 가장 자주 구매하게 되는 것이 바로 기저귀일 것이다. 그리고 이 기저귀도 아기가 커감에 따라, 계절이 바뀌어감에 따라 기존의 브랜드가 아닌 다른 브랜드로 한 번씩 바꿔서 쓰기도 한다.

나 역시, 날씨가 더워지면서 아기의 복숭아 궁뎅이를 위해, ‘여름용 기저귀’를 찾아 바꾸게 되었다. 엄마들이 여름용 기저귀로 많이들 추천하고 있는 ‘팸퍼스’, 그 중에서도 ‘크루저’라는 라인이다.

그런데 이 팸퍼스 크루저는 같은 브랜드의 같은 라인 안에서도 3대륙 형- 미국, 유럽, 아시아 형이 있었다. 한참을 고민해서 브랜드와 쓸 모델까지 정했더니, 이건 또 뭐가 다른 건지! 비교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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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 상단: 유럽형 액티브 핏, 왼쪽 하단: 미국형 크루저, 오른쪽: 아시아형 크루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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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 미국형, 중간: 유럽형, 오른쪽: 아시아형)

  • 이미지 출처는 mahko님이 직접 찍은 사진입니다.

(현재 8.5kg 아기에게 맞는 기저귀 사이즈를 기준으로 비교하였다.  가격은 옥션 기준으로 하였다.)

1. 미국형

  • 이름: 크루저
  • 제조국: 미국/멕시코
  • 비교 사이즈: 3단계 (7~13kg)
  • 디자인: 세사미 스트릿
  • 길이: 중간
  • 두께: 얇다
  • 가격(장당): 329원
  • 소변 표시줄: X
  • 파우더향: O
  • 특징: 세사미 스트릿과 파우더향이 특징적이다.

2. 유럽형

  • 이름: 액티브 핏
  • 제조국: 독일
  • 비교 사이즈:  4단계 (7~18kg)
  • 디자인: 동물 캐릭터
  • 길이: 가장 길다.
  • 두께: 얇다
  • 가격(장당): 383원
  • 소변 표시줄: X
  • 파우더향: X
  • 특징: 각 사이즈 별 권장 몸무게의 폭이 가장 넓다.

3. 아시아형

  • 이름: 크루저
  • 제조국: 일본
    • 일본 제조 상품은 일본과 한국에서 이중으로 각각 방사능 테스트 시행
  • 비교 사이즈: M (6-11kg)
  • 디자인: 동물 캐릭터
  • 길이: 가장 짧다
  • 두께: 두껍다
  • 가격(장당): 365원
  • 소변 표시줄: O
  • 파우더향: X
  • 특징: 동양인 아기들의 체형을 고려해 제작되었다.

디자인 비교

윗줄: 앞면, 아랫줄: 뒷면

미국형은 팸퍼스의 트레이드 마크와도 같은 세사미 스트리트 모양이고, 유럽과 아시아 형은 동물 캐릭터인데 그 모양은 각각 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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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 미국형, 중간: 유럽형, 오른쪽: 아시아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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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 미국형, 중간: 유럽형, 오른쪽: 아시아형)

두께 비교

미국형/유럽형은 두께가 비슷하게 얇고, 아시아 형은 조금 더 두껍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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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 위: 미국형, 중간: 유럽형, 맨 아래: 아시아형)

팸퍼스 크루저(혹은 액티브 핏) 기저귀의 특징

  • 패드가 얇은 편인데도 흡수력이 좋아서 소변을 본 뒤에도 기저귀의 뭉침이 거의 없다.
  • 통기성이 좋아서 장시간 착용시에도 보송보송한 편이라 기저귀 발진이 적다.
  • 허리 양쪽 부분의 밴드가 신축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