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슬슬 날씨가 더워지면서, 어린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모기에 대응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 중이신 것 같다.

시중에 모기 퇴치법이라고 하는 방법들이 생각보다 다양했지만, 대세는 역시 모기장!!!

아기가 있는 집에서 어머님들이 주로 이용하는 모기 퇴치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한다.

mosquito
(이미지 출처: planet님이 직접 그려주신 그림입니다.)

1. 모기장

단순한 듯하지만, 모기장만큼 확실한 방법은 없는 듯하다.

mosquito1mosquito2
(이미지 출처: 아이비데코 www.ivydeco.com )

특히, 여름에 출산하시는 분들은 꼭 챙겨야 하는 물품 중에 하나인 듯.

원터치형 모기장과 캐노피형 모기장이 있으니, 본인의 취향에 맞게 고르면 될 듯하다.

침대 모기장이라고 검색하면, 침대 위에서 쓸 수 있는 모기장도 구입 가능하다. (침대 모기장은 나에게는 신세계였음. 심각하게 구매 고민중)

*여기서 잠깐!

아기 모기장을 추천해달라는 분들이 많았는데, 아기 침대에 씌울 것이 아니라면 엄마와 아이가 함께 쓸 수 있는 큰 것을 이야기하시더라.

특히 신생아의 경우에는 수유를 위해 아이 옆에 붙어있는 시간이 길다보니, 엄마도 함께 누울 수 있는 큰 모기장을 추천하시더라. 그리고 아시겠지만, 아이들이 더 크고 나서 굴러다니기도 하므로 엄마와 아이가 함께 하는 큰 사이즈의 모기장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을 듯하다.

2. 모기퇴치 스프레이

모기장 사용을 압도적으로 많이 추천해주셨고, 다음으로 많이 이용하시는 것이 바로 모기퇴치 스프레이(모기기피제)였다.

california-baby

(이미지 출처: 캘리포니아 베이비 한국쇼핑몰 www.cababykorea.com )

  • 캘리포니아 베이비
  • 뱃져
  • 버츠비

위의 브랜드 언급이 많았다.

다만, 효과가 있었다는 점에 대해서는 의문을 제기하는 분들이 있었다. 모기장 사용만큼 확실한 효과를 보장하지는 않을 듯하다고 덧붙여 말해야 할 듯.

그리고 신생아의 경우에는 몇 개월부터 사용 가능한지 알아봐야 하는 문제가 있고, 모기장보다는 꺼리는 분들이 꽤 있었음.

계피가루를 이용해서 천연 모기퇴치 스프레이를 만들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종종 있는 듯하다. 이 이야기는 뒤에 이어서 하겠다.

3. 번외로 언급하고픈 계피가루

어머님들이 주로 모기 퇴치로 이용하는 방법을 이야기하자면, 모기장>>>>>>>>모기퇴치 스프레이>>>>>>계피가루 정도가 될 것 같다.

주로 이용하시는 방법은 아니지만, 유용한 팁이라는 생각이 들어 이렇게 번외로 언급을 할까 한다.

  • 계피가루를 그릇 같은 것에 넣어서 집안 곳곳에 두거나,
  • 계피를 다시백에 넣어서 계피 방향제(?)처럼 사용하거나,
  • 계피를 끓인 물을 이용해서 계피모기퇴치스프레이를 만들 수도 있어요.

아무래도 천연성분이라는 점 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솔깃하더라고요.

*참고로 아이들이 모기에 물렸을 때는 버츠비 제품 많이 이용하시더라고요.

편집자의 주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모기 때문에 고민은 되는데, 어떻게 할 지 고민 많이 하셨을 텐데요.

고민하던 분들께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네요.

모기 그림을 그려주신 planet님께 감사인사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