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장님이 쓰신 도토리브로 주방놀이에 이어 스텝2 주방놀이세트를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 가지 디자인의 주방놀이세트 중에 제가 고른 제품은 스텝2 Lifestyle Custom Kitchen 브라이트 입니다.

step2-kitchen1step2-kitchen2

#읽기 편하게, 질문과 답 형태로 준비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사용후기보다는 장단점이 궁금해~ 하시는 분을 위해 뒷부분에 장단점만 한줄평도 남겨놓았네요.

1. 아이가 사용하기에 안전한가요?

플라스틱 제품으로 무게가 13.3 kg입니다. 처음에 무겁다고 느꼈는데 막상 설치해보면 밀면 밀립니다.

장점은 청소하거나 자리를 옮기거나 할 때에는 부담이 없어서 좋습니다.

단점은 안전성이 좀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다만, 안전성이라는 건 지극히 주관적일 수 있는데요.

원목 주방놀이의 경우 그 위로 머리를 박거나 하면 견고하기 때문에 더 크게 다칠 수도 있어서요. 플라스틱 제품이어서 부딪쳐도 좀 덜 다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목보다 가벼워서 아이 위로 주방놀이 자체가 넘어지는 것이 문제가 될 수도 있어서요. 현재까지 사용 결과 아이가 다치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2. 자리는 얼마나 차지하나요?

105.4 * 71.1 * 35.6 cm 로 구매 전에 설치할 곳을 실측한 후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조립은 간단한가요?

전동드릴 없이는 오래 걸립니다. 복잡한 것은 아닌데 플라스틱 제품에 대못을 3개 정도 박아야 하는데요~ 나사를 조이는 방식으로 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플라스틱 제품 자체에 구멍을 힘으로 뚫어서 두 가지를 연결시키는 방식입니다. 여자 힘으로는 불가능합니다. 조립해서 배송해주는 곳도 있는데 비쌉니다.

4. 가격은 어떤가요?

항상 달라지겠지만 저는 옥X에서 16만원대에 구매하였습니다. 조립된 채로 배송된 것은 조금 더 비싸다고 하는데, 저는 조립 안된 제품으로 구매했어요.

5. 서랍 열리거나 소리 나는 것은 어떤가요?

서랍을 열수 있는 곳은 전자레인지, 냉장고, 아래 서랍 2가지, 오븐 서랍, 박스가 있습니다. 수시로 열고 닫고 합니다. 소리가 나는 부분은 전자레인지 옆의 작동 스위치, 휴대폰, 가스레인지입니다. 특히 가스레인지 부분에 함께 들어 있는 팬을 올리면 “지글지글” 소리가 나고 냄비를 올리면 “보글보글” 소리가 나는데 이 부분을 좋아하더라고요~.

6. 과일이나 야채 모형 같은 것은 다 들어있나요?

팬, 냄비, 컵, 접시, 식기, 양념통, 칼, 수저, 포크가 있습니다. 과일, 야채 모형은 따로 구매해야 하는데요~ 블로그 글들을 보니 다이소에 가면!! 과일세트 3천원 야채세트 3천원이면 구매가 가능하더군요 ㅎㅎ

제 아들의 경우도 인터넷에서 9천원 주고 산 야채세트를 더 잘 가지고 놉니다. 주방놀이 기구는 안 사더라도 이런 과일 야채 세트와 냄비 요리 팬 등등을 사주면 3만원 정도면 아이가 주방놀이 하는 즐거움은 가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토도리브로 소꿉놀이들딸기 쇼콜라파티 등의 포스팅을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나는 한줄평이 중요하다는 분들을 위한 요약본

장점

  •  소리 나는 부분이 3군데로 아이들이 좋아한다.
  • 대못을 박는 것으로 고정이 단단히 된다.
  • 플라스틱 제품으로 부딪쳐도 다치지 않는다.
  • 가벼워서 이동이 편하다.

단점

  • 자리를 많이 차지한다.
  • 다시 재분리가 힘들다.
  • 대못을 박아야 해서 조립이 힘이 든다. (남자가 해야 함)
  • 원목제품보다 가벼워서 쓰러질 수도 있다.

편집자의 주

스텝2 제품도 인기 있는 주방놀이세트 중이 하나인데요. 소리가 나서 아이가 좋아한다는 점을 많이 말씀하시더라고요. 가스레인지 부분은 불도 들어옵니다.

ann님은 라이프스타일 커스텀키친 브라이트라는 것을 고르셨다고 하셨는데요. 스텝2 주방놀이세트는 종류가 꽤 여러 개더라고요. 대체적으로 장단점은 비슷하나, 소리 나는 부분이 몇 개인가 하는 등의 디테일은 달라질 수 있어요.

코스트코에서만 판매하는 스텝2 주방놀이도 있는 모양인데, 좀 더 단순한 모양이지만 가격은 인터넷보다 더 착한 모양입니다. 코스트코 회원인 분들은 기회가 된다면, 그쪽에서 구입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도 같네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