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봇 장난감, 베네통 등 18개 제품이 리콜 명령이 떨어졌다고 한다. (2013년 12월 20일자 기사) 곧 크리스마스라 또봇 쿼트란 대란이 일어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어머님들이 또봇 리콜이라고 깜짝 놀라셨을 것 같아서 급하게 포스팅을 준비해보았다.

제품안전포탈시스템에 들어가서 확인했더니, 또봇 제품은 원토이에서 만든 또봇에어펀치백 하나밖에 없으므로 집에 또봇 장난감 쌓아두고 계신 분들은 일단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다.

이번 크리스마스 선물로 산타 할배가 또봇만 선물할 것 같다고 우스갯소리 하시던데, 또봇 장난감 다들 사수하셨는지 모르겠다.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이번에 리콜된 제품 사진이 나온 것을 올렸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보고 가셔도 좋을 것 같다.

혹시 원문이 궁금하신 분들은 제품안전포탈시스템( http://www.safetykorea.kr/ )으로 접속한 후에 리콜-리콜관련 보도자료를 클릭하시면 ‘유해성분 과도하게 검출된 아동복 등 리콜조치’라고 글이 나온다. PDF 파일이 원문인데 밑에 나온 것과 별반 차이는 없다. 

recall1

recall2

recall3

recall4

(이미지 출처:  제품안전포탈시스템( http://www.safetykorea.kr/ ) 의 PDF 파일)

그 외에도 리콜 관련된 글이 다소 있는데, 최근 글이 아니므로 카테고리 정도만 보고가셔도 무방할 듯 싶어서 카테고리 주소를 달아둡니다. ( http://hoyouworld.com/category/product/recal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