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지인들 중에서는 지금 유아식을 한참 하고 있는 아가들을 둔 어머님들이 몇 분 있는데요. 그중에서 한 분이 유아식탁의자 포스팅을 준비해주면 좋겠다는 요청을 했습니다. 혹시나 식탁의자가 넘어질까봐 걱정되는 것도 있고, 저렴한 물건은 아니다보니 시간을 들여서 알아봐야하는데, 그럴 시간은 없고… 그래서 유아식탁의자 구입을 미루고 이유식을 한참 했더니 식탁에서의 식사예절이 문제가 되는 것 같다고, 이제라도 구입을 해야겠다며 좋은 제품을 알아봐달라는 요청이더라고요.

그래서 우선순위로 두고 폭풍검색에 들어갔습니다~. 사실 이전에는 유아식탁의자를 알아봤었지만, 대체적으로 고가의 제품이었고 제가 워낙에 안전성을 따지는 편이라 가격대비 마음에 드는 물건을 못 찾고 포기했었는데요.

유아식탁의자 중에서 추천하고 싶은 제품을 발견~! 호크베타 식탁의자를 추천할까 합니다. hauck-baby-chair

(이미지 출처: 호크 홈페이지 www.hauckbaby.co.kr/ )

뒤에서 이야기할 장단점은 제외하고, 우선 알아두셔야 할 점 몇가지만 말씀 드릴께요.

  • 안전가드와 식판이 기본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 나중에 다시 이야기할 듯함.)
  • 조립식이다. (설명서 동봉되어 있음. 설명서 없는줄 알고 그림만 보고 알아서 힘들게 조립 다 마치고는 뒤늦게 설명서 발견하는 분들 꽤 많기에 꼭 이야기 해드리고 싶었음.)
  • 시트는 탈부착 가능하지만, 어린 아이의 경우에는 시트를 의자에 씌우고, 중간 벨트를 꼭 착용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장점

1. A형 프레임이라서 무게를 양쪽으로 분산시키니까 나름 안정적임.

2. 보통은 안전가드 혹은 식판형으로 되어 있고, 식판을 따로 구입하도록 되어 있는데 이 제품은 안전가드와 식판이 모두 기본형이라는 점이 엄청난 메리트이다.

3. 원목으로 되어 있고, 무독성 도료를 사용했다고 함.

중간 정리: 1~3번 안전성 고려했을 때, OK.

4. 좌석판은 총 4단계로 높이 조절이 가능하고, 발판도 3단계로 높이 조절이 가능하여, 생후 6개월부터 10살까지 사용 가능하다고 함. (40kg미만일 경우)

중간 정리: 4번, 오래 사용가능한지 고려했을 때, OK.

5. 발판이 크고 널찍함. (사용후기를 보니, 발판이 크다는 점이 장점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나중에 알았음.)

6. 의자 뒷부분에 바퀴가 달려있어, 이동할 때는 의자 중심을 뒤로 살짝 이동시켜서 바퀴로 이동 가능함. (평소에는 바퀴가 땅에 닿지 않음)

단점(이 부분은 실제로 사용하신 분들이 이야기하는 점을 참고하였음)

1. 마감이 매끄럽지 않은 부분이 있다.

‘팔리파피레’라는 이탈리아 유아식탁의자가 있던데요. 가격 빼고는 딱히 흠잡을 데는 없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뒤에서 다시 언급할 것임) 반면, 호크베타 유아식탁의자는 원목 마감이 아쉽다는 평을 하신 분들이 좀 있더라고요.

2. 식판을 설치하고 나서 아이를 앉혀야하는데, 공간이 좁다.

위의 제품은 조립식이라서 안전가드든 식판이든 설치를 모두 마친 후에 아이를 앉혀야 하는데요. 식판을 설치하고 난 후에 아이를 앉힐 때는 공간이 좁아서 불편하다는 분들이 좀 있었어요. 반면, 공간이 좁으니까 아이가 탈출(?)할 염려가 없어서 좋다는 분도 간혹 있었네요.

3. 무거워서 외출용으로는 사용할 수 없다.

외출할  때 유아식탁의자를 가지고 다니는 분들이 계신지는 모르겠지만, 이 제품은 약 7.5kg이라서 외출할 때는 가지고 나갈 수는 없어요.

4. 조립할 때 철제바를 꽉 조이지 않으면 어린 아이의 경우에는 벨트 사이로 탈출(?)이 가능한 듯 하다.

몸집이 작은 아이의 경우에는 저 벨트 사이로 탈출(?)하는 인증샷 발견했어요. 조립할 때 신경써야 할 부분일 듯 하네요.

5. 현재는 물건을 구하기 쉽지 않다.

현재(2013년 11월 중순임) 인기상품이라서, 구하기가 쉽지 않다는 점도 단점일 수 있겠네요. 이 제품의 가격과 판매처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심지어 연관 검색어로도 존재함) 따로 질문거리로 상세히 적었습니다.

가격은?

이 제품이 품절 상태라 구하는 것 자체가 쉽지 않아 정확한 가격을 이야기하기 힘들지만, 20만원 미만으로 추정.

→현재(2013년 11월 28일)는 세피앙몰과 롯데닷컴에 물건이 입고되어 있더라고요. 할인가로 약 18만원에 구매 가능하며, 예약판매 중이기 때문에 12월 4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한다고 합니다. 

호크베타 식탁의자를 판매하는 곳은?

카카오스토리에 ‘호크’로 친구등록하면 예약판매, 스크래치 상품 정보 등을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엄청난 후기와 댓글 속에서 실낱 같은 정보 발견… ㅡㅡ^) 친구 메뉴 > 스토리아이디로 친구찾기 >아이디에 ‘호크’로 검색을 하신 후에, 친구추가를 하시면 됩니다. (이 부분은 댓글로 상세한 설명을 해주신 hans님께 감사드립니다~.)

→인터넷 상에서 ‘세피앙’을 검색하셔서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될 것 같네요. 롯데닷컴에서도 2013.11.28~2013.12.3일까지 예약판매를 받고 있으며, 12월 4일부터 순차적으로 발송 시작한다고 하네요.

추가질문) 카카오스토리에 ‘호크’로 친구등록 해도, 구매를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정보는 따로 나와있지 않던데요?

이 부분은 2013년 11월 21일 오후에 호크 홈페이지에 문의 전화를 했는데요. 카카오스토리에서 친구등록 후에 ‘소식받기’로 해놓으면, 나중에 혹시 예약판매를 하게 된다고 할 때 어느 홈페이지에서 언제부터 판매를 하는지에 대한 상세정보도 소식받기를 통해 알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 물량을 100개, 200개, 300개와 같은 단위로 들여오기 때문에 입고 직후에 완판되거나 하지는 않지만, 늦어도 한 달 안에는 품절된다고 하네요. 물건이 입고되기까지의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제품을 받는데 걸리는 시간이 꽤 걸리는 듯합니다. (친절한 답변을 해주신 호크 홈페이지 상담원 분께 감사 인사 드립니다.)

→현재(2013년 11월 28일)는 세피앙몰과 롯데닷컴에서 예약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혹시 품절되고 나면 다시 위와 같은 정보가 필요하실 것 같아서 글을 지우지 않고, 일부러 수정본을 더하였습니다.

글을 마치며…

지인의 요청으로 LTE급으로 유아식탁의자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날림으로 준비한 거 아냐? 하는 생각을 혹 하실 수 있어서, 이런 결론을 도출하게 된 중간 과정(?)의 포스팅을 간단하게 한 편 준비할까 합니다. (추천 후보에 올랐던 유아식탁의자 몇 가지를 간단히 적은 포스팅이 곧 출간될 것 같습니다.)

호크 유아식탁의자의 경우에는 호크 알파 식탁의자와 호크 아이쿠 파로가 기존에 나와있던 제품이던데요. 요즈음에 호크 베타 식탁의자가 인기더라고요. 왜 이렇게 인기인가 했더니, 이 제품 자체가 올해 5월 말에 출시된 제품이고요. (나온지 얼마 안됐음) 제가 보기에는 체험단 때문에 우선 많이 알려지기는 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체험단 평이 한꺼번에 쏟아지는 제품에 그렇게 호의적인 편은 아닌지라… ) 식판과 안전가드가 기본형으로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싶더라고요.

아이가 이유식을 하는 6개월부터는 식판이 있는 것을 선호하다가, 아이가 어느 정도 성장하고 어른들과 한 식탁에서 식사할 즈음이 되면 안전가드형을 선호하시는 듯하더라고요.

유명한 스토케 트랩트랩의 경우에는 식판을 따로 구매 가능하지만, 스토케 트랩트랩 유아식탁의자 뒤로 넘어가는 동영상을 보고 마음 접은 분들이 있다고 하셔서 스토케는 굿바이… (동영상을 제가 직접 보지는 못했어요. 이 부분 꼭 말씀드립니다.) 팔리 파피레는 이탈리아 유아식탁인데 높이조절 칸도 정말 많고, 그냥 봐도 마감이 매끄러워서 사고 싶은 욕구가 막 들다가 가격 보면 마음이 쓰리더라고요. (유아식탁의자 자체도 비싸고, 식판도 별도 구매, 쿠션도 별도 구매)

호크 베타 검색하시면 어느 사이트를 가시든지 호크 알파 제품이나 호크 아이쿠 파로 제품만 있어서 호크 베타 제품을 구하기가 쉽지 않아요… (제가 호크 제품으로 검색해서 인터넷 판매처를 어제 정말 많이 들어가봤지만, 판매하는 곳은 단 한군데도 없더군요.) 카카오스토리를 하지 않는 1인이라… 이 글 보고 혹시 카카오스토리 등록을 통해 제품 구하게 되시면 댓글 좀 남겨주세요~.

원목 마감이 아쉽다는 점이 있기는 하지만, 가격 대비 기능을 보았을 때 참 괜찮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 제품으로 추천하기로 했습니다. 내용이 길기는 하지만, 제가 꼭 필요한 내용만 압축을 해서 쓴 글이고요. 심혈을 기울여서 쓴 포스팅이니만큼 보고 가실 때는 짤막한 댓글이나 별점 남겨주시고 가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시 나중에 이 포스팅을 보고 제품 구매하신 분이 나타나신다면, 미처 적지 못한 장단점을 한두줄이라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께 소중한 정보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호크 베타 유아식탁의자 외에도 제가 왜 이런 결과를 도출하게 되었는지, 추천목록 리스트에 올랐던 제품들을 모아 모아서 2탄을 준비했습니다~. 유아식탁의자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포스팅이라는 생각이네요.  관련글에 있는 유아식탁의자 비교글-유아식탁의자 추천 2탄호크 베타 사용 후기를 클릭해주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