젖병세정제 어떤 제품을 쓰고 계신가요? 젖병세정제 중에서 입소문도 좋고, 제품도 좋은 듯한데 아직은 많은 어머님들이 모르고 계신 듯한 제품이 있어서 이 제품을 1탄 포스팅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참고로 2탄은 에티튜드 젖병세정제로 준비할까 합니다.)

mountain-green1

470ml (펌프형)

mountain-green2

740ml (용기형)

[contentblock id=1 img=html.png](이미지 출처:  www.cjmall.com )

장점

1. 거품이 잘 난다.

소량으로도 거품이 잘 나고, 거품이 쉽게 사그라들지 않아서 세제를 많이 사용하지 않게 된다. 따라서 경제적이다.

2. 뽀득뽀득하게 세정이 잘 된다.

모유를 먹이는 분들의 말씀으로는 분유보다는 모유가 더 기름기(?)가 있는지 젖병을 제대로 안 씻으면 미끄덩거린다는데, 이 제품은 모유 수유하는 분들의 젖병도 뽀드득하게 세정이 잘 된다고 한다.

3. 천연제품이다.

화학성분을 사용하지 않고, 천연식물 추출물과 콩 추출물로만 만들어진 제품이라고 한다. 그리고 미국 제품이라 원산지 걱정할 필요가 없다.

4. 투명 용기라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 가능하다.

세제의 경우 잔량확인이 되지 않으면 답답할 수도 있는데, 투명 용기라서 바로 확인 가능하다.

단점

가격이 다른 젖병세정제보다 조금 더 비싼 편이라고 하던데, 소량 사용으로 오래 쓴다는 점을 고려하면 딱히 더 비싼 것도 아니라는 평이 많다.

구입하실 때 신경쓰실만한 점

1. 향이 무향, 애플향, 베리향으로 세 가지가 나와 있다. 참고로 베리베리향은 새로 나온 제품이다. 아이 젖병에서 향이 나는 게 싫다는 분은 무향으로, 아니신 분들은 취향에 따라 고르면 될 것 같다.

2. 용량에 따라서 펌프형과 용기형으로 나뉜다. 일반 용기형은 740ml이고, 470ml는 펌프형으로 되어 있어서 취향에 따라서 고르면 될 것 같다.

3.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3년이다. 신생아 때에는 젖병을 씻을 일이 많아서 젖병세정제의 사용량이 많지만, 아이가 커감에 따라서 젖병세정제를 사용하는 양이 점점 줄어든다고 한다. 하지만, 일부의 엄마들은 아이 장난감이나 유아식기도 젖병세정제로 닦아주는 경우가 있으므로 이 경우에는 젖병만 세척하는 어머님들보다는 젖병세척제의 사용량이 좀 더 많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글을 마치며…

처음 글에서 이야기했다시피 엄마들 사이에 입소문은 나 있지만, 애티튜드만큼 많이 알려진 제품은 아닌 듯 싶다. 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애티튜드 제품과 마운틴그린 제품 중에서 어느 것을 사용해도 괜찮지 않을까 싶은 마음이 들 정도로 마음에 드는 제품이다.

포스팅을 준비할 때는 잘 알려진 유명한 제품을 초보맘에게 소개하자는 취지도 있지만, 어머님들에게 덜 알려졌지만 좋은 제품을 소개하자는 취지도 분명히 가지고 있다. 딱히 어디서 육아용품에 대한 정보를 얻기 힘드신 분들을 위한다고나 할까… 이미 다들 알고 있는데 웬 호들갑이냐고 하실 수도 있겠지만, 좋은 제품을 잘 소개했다는 생각에 내심 뿌듯해 하고 있는 중이다.

젖병세정제 포스팅 2탄은 애티튜드 젖병세정제에 대해서 포스팅을 할까 한다. 빠른 시일 내에 출판될 예정이니, 너무 조급하게 기다리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