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어리면 일반 영화관에 걸음하기가 쉽지 않은 듯하다.

어린 아이와 엄마를 위한 특별한 영화관인 키즈영화관에 대한 정보가 정리가 잘 된 것 같지 않아 한꺼번에 소개해볼까 한다.

어느 곳을 가던 상관없고, 취향대로, 집에서 가까운 곳을 잘 이용하시기 바란다는 마음에 이곳저곳 묶어서 소개합니다~.

1. 롯데시네마-엄마랑 아가랑

movies1

롯데시네마에서는 ‘엄마랑아가랑’이라는 프로그램을 하고 있다.

매주 화요일 2회차에 지정된 영화에 대해서만 상영하고, 48개월 미만의 아기를 동반한 롯데멤버스 회원이 대상이다.

아이는 무료 입장이고, 엄마는 2,0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장점

키즈영화관이 마련된 극장이 전국에 여러곳 마련되어 있어서 접근성이 좋다.

아기 생일에는 무료관람 서비스가 있다.

주의할점

영화관마다 일정이나 요금이 상이할 수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미리 확인하자.

필자의 한마디

키즈영화관이 있는 롯데시네마가 매우 많기 때문에 집 가까이 있는 곳을 골라갈 수 있어서 좋다.

2. 아리랑 시네센터-맘스데이

movies

아리랑 시네센터는 성북구 아리랑로에 위치한 극장으로, ‘맘스데이’라는 프로그램을 하고 있다.

매주 수요일 두번째 상영시간에 지정된 영화에 대해서 상영한다.

48개월 미만의 아이는 무료입장이고, 성인 요금은 7,000원이다. (48개월 이상은 청소년 요금인 6,000원이다.)

장점

아리랑 시네센터의 경우에는 48개월 이상인 유아도 청소년 요금을 지불하면 입장 가능하다.

필자의 한마디

성북구 주민인 경우에는 아리랑 시네센터와 롯데시네마 중에서 스케쥴과 상영하는 영화를 고려하여 본인이 편한 곳으로 결정하는 것도 좋을 듯하다.

3. CGV-씨네키즈 상영관

movies3

북수원과 하계의 두 곳에만 씨네키즈 상영관이 있다.

씨네키즈 상영관에서 여러 종류의 영화를, 하루 종일 상영하기 때문에 영화 선택의 폭이 더 넓다고 할 수도 있다.

하계의 경우에는 뒤의 두 줄만 어른을 위한 좌석이고, 나머지는 아이를 위한 좌석이다.

만 4세 미만은 무료이고, 만 4세~만 18세는 학생 요금 적용, 만 19세 이상은 성인 요금이 적용된다.

주중/주말에 따라서 요금제가 다르고, 시간에 따라서 조조/주간/프라임으로 요금제가 나뉘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요금을 확인하시기 바란다.

장점

전담 직원이 있어서 화장실에 가는 등 아이들의 케어를 도와준다고 한다.

필자의 한마디

접근성이 떨어질 수도 있음에도 불구하고, 좀 더 다양한 영화를 본인이 편한 시간에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가볼만한 곳이라는 생각이다.

4. 메가박스-메가 키즈 박스

movies4

영통에만 메가 키즈 박스가 설치되어 있다.

메가 키즈 상영관에서도 하루 종일 상영하고, 본인 취향에 맞게 영화를 고를 수 있다. (현재는 두 개의 영화를 상영중이었음)

24개월 미만의 경우는 무료이고, 만 2세~만 18세까지는 청소년 요금을, 성인은 성인 요금이 부과된다.

조조인 경우에만 청소년과 성인 모두 5,000원이고, 2회차부터는 청소년과 성인 모두 요금이 7,000원이다.

필자의 한마디

영통에 살고 있다면, 한번쯤은 가볼만한 곳이 아닐까.

5. 초록사과 키즈영화관

movies5

movies6

위에서 언급한 네 곳과는 성격이 사뭇 다르다.

키즈까페 같은 분위기이고, 영화관만큼 큰 공간은 아니지만 널찍한 방에서 엄마가 선택한 DVD를 골라서 볼 수 있다.

12개월 미만은 무료이고, 아이와 어른 상관 없이 이용요금은 1인당 6,000원이다. (10회권은 50,000원이다.)

어른의 경우, 까페테리아에서 음료 한잔을 무료로 제공한다.

배달을 시키거나 음식을 싸오는 것도 허용된다고 한다.

필자의 한마디

전국에 일곱 군데 뿐이라 많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누워서도 볼 수 있고, 음식도 배달시키거나 싸올 수 있는 등 여타 영화관보다는 자유로운 분위기로 영화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독특하다.

방문할 때의 팁!

영화관에 따라서 나이 증명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므로, 가족관계증명서 등과 같이 나이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한장쯤 챙겨가는 것도 괜찮을 듯 싶네요. (물론 필요없는 곳도 있겠습니다만…)

글을 마치며…

키즈영화관의 경우에는 아이들이 놀라지 않도록 불을 몇 개 켜두거나 소리를 일반관보다는 좀 작게 하는 등의 배려를 하고, 편의시설도 제공되는 편이었다.

편의시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화관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아이와 함께 영화 보러 갈 곳을 찾는 어머님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기를~. 즐겁게 영화보고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