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안구건조증이 굉장히 심한 편이라, 겨울에 히터까지 가동되니 눈의 피로도가 장난 아니더라고요. 그래서 인터넷 상에서 휴대용 가습기를 하나 샀습니다. 가습기 가격이 문제가 아니라, 관리를 잘 할 자신이 없어서 그동안 구매를 꺼렸는데요. 세척이 필요없다고 하길래, 눈도 너무 아프고 해서 더 알아볼 것도 없이 초고속 구매결정을 내렸습니다. 친구에게 자랑했더니, 친구도 바로 혹하더라고요. 그래서 겨울철 가습기를 찾는 사람은 나뿐만이 아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검색을 해봤습니다.
역시 어머님들이 선호하는 가습기가 있더라고요. 가장 큰 메리트는 세척이 간편하다는 것!!! 디자인이 60년대식으로 미관을 해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어쨌든 세척이 초간단 하다는 장점으로 많은 분들이 아기 가습기로 추천하시길래 사용후기를 꼼꼼이 읽어보고 장단점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미지 출처: G마켓 )
제품설명
- 뚜껑, 본체, 베이스 (본체와 결합하는 밑에 있는 부분)으로 나뉘어진다.
- 본체는 컵처럼 세척하기 간편하다.
- 최대용량은 1L로 분무세기를 최대로 하면 4시간, 최저로 하면 9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 사용방법은 전원 켜고, 분무량 조절만 하면 끝!
- 가격은 6만원대이다.
장점
- 세척이 간편하다.
- 나머지 단점을 다 커버하는 최대 장점. 컵 씻듯이 매일 씻을 수 있다는 말이 거짓말이 아니다.
- 초음파식이라 전력 소비를 많이 하지 않는다.
- AS를 만족스럽게 해준다.
- 1년 무상수리, 이보다 오래됐어도 혹시 고장나면 고객센터로 문의바람. 친절하다고 굉장히 평이 좋았음
단점
- 디자인이…. 많이 별로다.
- 그냥 봐도 알 수 있는 최대 단점
- 물탱크 용량이 1L라 물을 자주 갈아줘야 한다.
- 최대 표시선 넘게 물을 넣으면 작동했을 때 물이 넘친다.
- 반드시 최대 표시선 아래까지만 물을 채울것!
- 손잡이 부분은 물때(?)가 끼므로, 가끔 나사를 풀어서 물때(?)를 제거해야 한다.
- 손잡이 나사 풀어서 물때(?)제거 작업이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에는 물이 새기도 한다고 한다.
- 초음파식이라서 공기가 약간 차가워질 수도 있다.
- 물이 떨어지면 빨간 불이 들어오기는 하지만(물부족 표시), 알람이 있으면 좋겠다는 평도 있었다.
- 예민한 분들은 물소리가 조금 들린다고 한다.
- 이 점은 불만사항이 그다지 많지는 않았음
알아두면 좋을 내용
1. 세척할 때 손잡이 부분으로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한다. (이곳이 밑의 회로로 들어가는 부분이랑 통해 있어서 이쪽으로 물이 들어가면 고장날 수 있음. 주의바람)
2. 수돗물을 사용해야 하나요, 정수기물을 사용해야 하나요?
윤남텍 AS 센터 (070.8677.7330번)에 전화문의를 하였다. (2013.12.17일에 전화문의함) 역삼투압 방식의 정수기를 이용하는 경우는, 정수기물 이용시에 윤납텍 가습기 뿐 아니라 다른 가습기도 고장이 날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이전에는 수돗물을 사용하기를 권장했다고 한다.
여기서 잠깐! ‘위기탈출 넘버원’에서 똑같은 가습기에 정수기물과 수돗물을 3일간 방치 후에 세균이 얼마나 있는지 알아보았는데, 정수기물에서 세균이 많이 나왔다고 한다. 따라서 ‘위기탈출 넘버원’에서는 가습기 사용시에 수돗물을 권장한다고 한다.
그런데 윤남텍 AS센터 상담사분 말로는 최대 9시간 작동이고, 3일씩 물을 방치하는 일이 이 가습기에는 있지 않기 때문에 굳이 정수기물과 수돗물 중에서 어느 물을 굳이 사용하는지는 중요하지 않을 듯하다고 하였다. 가장 중요한 건 매일매일 가습기를 세척하는 일!!! 이라고 답을 주셨는데 그 말이 일리가 있는 듯하다.
3. 젖병세정제로 가습기를 세척해도 괜찮나요?
요즈음은 친환경제품으로 젖병세정제를 쓰시는 분들이 많은 듯하다. 그런 분들은 젖병세정제로 가습기를 세척하기도 하시더라. 그래서 AS센터 상담사분께 문의를 했다. AS센터 상담사분 말로는 젖병세정제로 가습기를 세척 후에 혹시 젖병세정제가 남아있으면 분무량이 줄거나, 혹시 섞여서 나올 수 있다는 말을 하였다. (된다, 안된다에 대한 언급은 없었다.)
다만,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사용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반드시 물을 먼저 받은 후에 나중에 식초를 본체에 부으라고 주의사항을 말씀하셨다. 식초가 진동자에 바로 닿으면 진동자가 변색될 수 있다고 한다. (젖병세정제로 가습기를 세척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이런 점을 참고하시라고 주의사항에 적어보았다.)
글을 마치며…
가습기는 돈이 문제라기보다 관리가 쉽지 않아서 저도 구매를 꺼렸었는데요. 아무래도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아이들 코막히는 것 때문에 가습기를 많이 사용하시더라고요. 세척이 간편하다고 해서 어머님들 사이에 평이 좋은 윤남텍 가습기에 대해서 포스팅을 준비해봤습니다.
사실 어머님들은 세척이 간편하다는 장점 때문에 만족도가 높은 편이었고요. 오랫동안 사용하신 분들도 재구매를 하고 싶다고 할 정도로 평이 좋은 편이었습니다. 위에 제가 단점을 많이 적어뒀는데요. 사용자분들은 보통 2~3개 정도의 단점만 말씀을 하시던데, 각각 느끼는 불편이 다를 수 있으니 이것을 총 집합 하다보니 단점이 많은 것처럼 보일 수도 있겠더라고요. 어쨌든 장점과 단점을 모두 고려했을 때, 저는 개인적으로 윤남텍 가습기 추천에 한 표를 행사하고 싶네요.
관련글
- 더블하트 온습도계-온습도계 추천1탄 ( http://hoyouworld.com/10038 )
- 드레텍 온습도계- 온습도계 추천2탄 ( http://hoyouworld.com/10057 )
댓글을 남겨주세요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